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레인보우로보틱스 따상 성공! 공매도 5월 3일 부분 재개 (기아차, CJ대한통운, 선진, 송원산업 등 주가 상황)

by 라소리Rassori 2021. 2. 4.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2월 3일 수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오는 5월 3일부터 코스피200, 코스닥150 지수 구성 종목에 한해 공매도가 재개된다고 하네요. 불공정한 부분들이 모두 개선된 이후에 나와야 할 텐데 어떻게 될지 도끼눈으로 지켜봐야겠어요. 4월 7일 재·보궐선거에 대해서도 지금부터 잘 고민해봐야 할 것 같네요.

 

 

이날의 장은 저 개인적으로는 전날과 비슷한 So So의 느낌이었어요. 코스피 3,200대에 물려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 같고 아직은 갈길이 멀게 느껴지고 있어요.

 

 

 

이날 저의 두 번째 공모주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무난히 따상에 성공했어요. 공모주 청약일에 많이 신청했는데 2주밖에 못 받아서 그렇게 막 신나진 않았네요. 어쨌든 1주에 만원짜리를 26000원에 팔 수 있어서 좋긴 했어요.

 

아래는 3분봉인데 하루 종일 한 번도 내려오지 않고 빵빵하게 따상을 유지했어요. 솔루엠과는 많이 다른 그림이 나왔네요. 목요일에 또 이렇게 오르면 배 아플 텐데 괜히 다 판 거 아닌가 모르겠어요.  

 

 

참고로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 플랫폼 전문 기업이에요. 2011년에 카이스트의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센터 연구원들이 설립했죠. 2015년에는 미국 국방고등연구계획국(DARPA)이 주관한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어요. 로봇 분야에서 세계 기업들과 경쟁해서 우승하다니 정말 대단한 일인 것 같아요.

 

이 기업에서는 국내 최초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휴보(HUBO)"를 비롯해서 다양한 로봇들이 개발된 상태예요. 더 많은 로봇들은 레인보우로보틱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출처: 레인보우로보틱스 홈페이지

 

이날은 CJ대한통운이 또 급등했어요. 택배 요금 인상 얘기가 나오고 있더라구요. 다가오는 구정에, 네이버와의 물류 협력에, 여러모로 일이 넘치는 CJ대한통운이네요. 부디 안 좋은 뉴스 없이 주가가 잘 움직였으면 좋겠어요.

 


자꾸만 올라서 저의 배를 아프게 하는 선진은 이날 또 폭등을 해버렸어요.

 

하림그룹 계열인 선진은 배합사료 및 축산물 가공·판매 업체예요. 한국뿐 아니라 중국, 인도, 베트남 등에서도 성공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죠. 매출액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는데 사료랑 돼지고기 판매가 정말 잘 되고 있나 봐요.

 

 

송원산업도 이날 폭등했어요. 이 종목의 경우 얼마전에 확인해 보니 주가가 많이 떨어져 있길래 "얘는 딱히 떨어질 이유가 없는데"라는 생각에 쬐끔 사두었어요. 예전에 공부하고 들어갔다 나왔던 종목이어서 길게 고민할 게 없었죠. 그 이후 역시나 오르더라구요.

 

제가 봤을 땐 시원하게 오르진 않고 간신히 17000원을 넘기다가 다시 내려가는 중이었어요. 그래서 "17000원 이하로는 절대 안 팔아!"하면서 17050에 걸어두고 잊어버리고 있었죠.

 

요즘은 주식창을 그렇게 많이 들여다보지 않아서 장마감 후에 다시 봤는데 세상에... 하늘 위로 솟아버렸네요ㅠ

 

 

송원산업은 폴리머 안정제 화학제품 및 PVC안정제, 합성피혁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에요. 산화방지제 글로벌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죠.

 

분명 좋은 기업이긴 한데 이날 폭등한 이유는 모르겠어요. 글로벌 1위 기업인 바스프(BASF)가 페인트 및 코팅제품의 배합용 첨가제 가격을 인상하긴 했는데 그건 한 달 전의 얘기거든요. 항상 생각하지만 정말 알 수 없는 주식 시장이네요.

 


 

이날은 기아차가 또 폭주했죠. 기아차가 애플로부터 4조 원대 투자를 받아 애플카를 생산한다는 보도가 나왔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이번에도 또 사실무근이 아닌가 염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어요. 기아에서도 "자율주행 전기차 사업 관련 다수의 해외 기업들과 협업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재차 밝혔고요.

 

도대체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한 상황이에요. 일단 기아는 오는 19일쯤 다시 입장을 밝힐 계획이라고 하네요.

 

현대차도 같이 오르다가 기아차 일봉처럼 윗꼬리를 만들었어요. 굳이 애플카 이슈가 아니어도 충분히 전망 좋은 기업들인데 너무 애플카에만 포커스가 맞춰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이날 다음 DAUM 메인에 보니 좋은 뉴스가 떴더라구요. 미국 경제전문 통신사 블룸버그에서 한국을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나라로 꼽았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뉴스를 참고해 주세요.

 

블룸버그 "한국, 가장 혁신적인 나라..美 11위, 日 12위"

 

현재 미국 증시는... 다우 지수는 쬐끔 하락, 나스닥은 쬐끔 상승 중이에요. 종목은 시퍼런 게 훨씬 많아요.

 

이렇게 말한 순간 또 다우랑 나스닥 모두 상승으로 바뀌었어요. 요즘 지수는 워낙 잘 바뀌고 예측이 힘들어서 오히려 별로 신경 안 쓰게 돼요. 일단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