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삼성전자, 삼성SDI 등 다시 상승! 에이치피오 공모가 하회 충격! 5월 14일 공매도 많이 당한 종목 등

by 라소리Rassori 2021. 5. 14.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5월 14일 금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HTS와 신한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오늘은 다행히 장 분위기가 좋았네요! 오늘도 하락해버리면 기분이 정말 침울해질 것 같았는데 그러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13일 미국 다우존스랑 나스닥도 나쁘지 않게 끝났죠. 미국은 지금 14일 장이 시작되었는데 어떻게 끝날진 몰라도 일단 지금은 잘 상승하고 있네요.

 


오늘은 한동안 잊고 있던 저의 TIGER 차이나CSI300 ETF가 드디어! 수익 구간까지 올라와 주었어요. 중국 시장 더 하락하는 것도 각오하고 있었는데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회복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삼성전자도 다시 8만전자로 돌아왔어요. 주가는 아직 좀 불안하긴 하지만 삼전 자체는 전혀 불안해 할 게 없죠. 가격 괜찮아질 때마다 사면 되는 삼성전자, 존버하면 되는 삼성전자가 아닌가 싶어요. 저는 오래 기다리는 건 잘 못하지만 이번에 바닥이 잡히면 다시 들어가 볼 생각이에요.

 


삼성SDI도 힘차게 다시 올라와 주었네요. 사실 며칠전부터 미래에셋증권 모의투자로 저희 지인A와 주식투자 대결을 시작했거든요. 삼성SDI는 제가 어제 모의에서 왕창 샀던 종목이었어요ㅎㅎ 다행히 오늘 이렇게 상승해서 큰소리를 좀 칠 수 있었는데 실전에서는 겁이 나서 이런 매매를 못 한다는 게 너무 아쉽네요ㅠ 

 

 

다 좋은데 오늘은 에이치피오가 공모가인 22,200원을 크게 하회해버리는 충격적인 사건이 있었어요. 청약 넣어서 9주나 받아버렸는데 완전 망했네요ㅠ

아래는 10분봉인데... 어떻게 공모가도 지킬 수 없었던 건지 너무 아쉬워요. 건강식품 대세 흐름이어서 괜찮지 않을까 했는데 아무래도 SKIET의 충격이 다른 공모주에도 미치는 게 아닌가 싶어요. 그래도 SKIET는 공모가 상단은 지켜주고 있는데 에이치피오는 너무 심하게 폭락해버렸네요. (이렇게 또 강제 장투가 시작되고....)


오늘 주가등락률 하위 3등도 차지했군요. (와~ 짝짝짝! 어휴!ㅠ) 

 

 

그나마 다행히 시간외에선 100원밖에(?) 안 떨어져서 시간외 하락률 상위권에는 포함되지 않았어요.

 

 

인텔리안테크라는 종목은 처음 보는데 거의 시간외 하한가가 나왔네요. 대충 뉴스를 보니 유상증자 공시가 뜬 것 같아요. (징글징글한 유상증자...)

 

디지탈옵틱은 감자 이후 오늘(14일) 거래 재개가 되었는데 역시나 주가가 많이 하락하고 있군요. (거래 정지되기 전에 친구의 친구가 수천만 원 손해보고 나온 종목 ㅎㄷㄷ)

 

인선이엔티는 전년 대비 실적이 줄어든 걸로 발표되어서 저러나 봐요. 사고 싶어도 높아서 못 사던 종목이었는데 월요일에 줍줍할수 있을지 한번 봐야겠네요.

 


 

이날도 공매도 상위종목(공매도량 순위) 1등은 한화생명이었어요. 7위에는 DB하이텍이 올라와 있군요. DB하이텍 7만원 부근에서 팔려고 참고 있는 개미로서 정말 짜증이에요.

 

 

현대그린푸드는 좀 떨어지면 다시 들어가려는데 이번엔 너무 세게 올라가서인지 좀처럼 내려올 생각을 않네요. 포스코 ICT는 12일에 급등했을 때 얼른 익절하고 나올 수 있어서 천만다행이었어요. 

 

같이 공매도 공격을 받아도 어떤 건 상관없이 폭등하고, 어떤 건 크게 휘청거리고, 정말 알 수가 없는 듯해요. 일단은 공매도에 상관없이 잘 오르는 종목은 절로 관심이 가고, 너무 휘청거리는 종목들은 절로 멀어지게 되네요.

 

아무튼 이번 주도 이렇게 무사히 마무리되었군요. 주말엔 즐겁게 코인해야겠어요. 그럼 전 이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