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나도 이제 삼성전자 투자자!

by 라소리Rassori 2020. 10. 28.
320x100

아~ 정말 삼성전자를 사보고 싶었는데 이제야 사보네요! 오늘 보니까 59000 밑으로도 떨어지길래 이건 기회다! 싶어서 얼른 59000에 매수를 걸어둬 보았어요.

 

신한증권 앱

 

59000 밑으로도 내려가긴 했는데 그냥 일단 붙잡고 봐야겠더라구요. 지금까지의 경험상 현대차나 삼전 같은 건 좀 밑으로 걸어두면 못 사게 될 때가 많았거든요.

 

그런데 시상에나~ 위에 보이시죠 저 엄청난 매수세! 59000-59100에서 정말 오래 왔다 갔다 거렸는데 매수 걸어둔 뒤에 저대로 20분 넘게 기다려서야 겨우 살 수 있었답니다.ㅎㅎ 근데 다른 종목들 사느라 돈이 별로 안 남아 있어서 4주밖에 못 샀어요.😂

 

분명히 6만 이상으로 다시 올라갈 종목이라서 솔직히 이 가격이면 영끌해도 되는데... 놓치기 아깝긴 한데... 올 12월 말까지는 더 이상 투자하는 건 진짜 참으려고 해요. (여기 적는 글은 그냥 제 생각일 뿐이고 모든 선택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래는 2020년 10월 28일 삼성전자 장마감 차트예요. 결국 제가 산 가격에 끝났네요. 갭하락 한 모습이 조금 위태롭긴 한데 조마조마한 기분은 전혀 들지 않아요. 언제나 "잃으면 잃는 거고!"라는 마인드예요.

키움증권 영웅문S 앱

 

앞으로 미 대선이랑 대주주 3억 기준 양도소득세 이슈(홍남기....) 때문에 11-12월 다 힘들어질 것 같은데 삼전을 포함한 주가 전체가 얼마나 더 떨어질 것인지 짐작이 안 되네요. 이번에 59000에 간신히 4주를 사긴 했지만 내일, 모레, 계속해서 떨어질 수도 있는 것이 이 주식이라는 것이죠.

 

삼전의 경우 1차 지지가 57400 정도가 될 것 같고, 진짜 많이 내려와도 54000 선일 것 같은데 어찌 될지 지켜봐야겠어요. 올 11-12월은 가격 뚝 떨어져 있는 좋은 종목들 줍줍하려고 많은 개미들이 총알을 모으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너무 떨어지면 배 조금 아플 것 같네요ㅎㅎ

 

아무튼 삼성전자 같은 이런 대형주는 그냥 넣어두고 당분간 잊고 있으면 되는 거죠~ 혹시 내일 뚝 떨어진다해도 전혀 놀랄 것도 없고요. 어차피 그런 가능성 다 생각하고, 몇 달 후에 수확할 가능성이 큰 걸 알고 들어간 거니까요. 

 

그래도 만~약에 내리지 않고 한 3-5% 정도 올라버린다면 안 기다리고 꿀꺽 먹어버릴 거예요. 저의 급한 성격상 2% 정도만 먹고 떨어질 수도 있구요ㅋㅋ

 

참, 그런데 오늘 모의로도 삼전을 엄청 사들였는데 모의에서는 20분씩 끄는 거 없이 쉽게 매수 되더라구요. 이것도 대기해야 할 때가 있는데 실전만큼은 아닌 걸 오늘 알게 되었네요.

 

앗... 근데 지금 보니 엄청난 Bad news가...🚨

 

지금 유럽 국가간 코로나19 때문에 이동 봉쇄되어서 증시 폭락 중이라고 하네요. 헉, 나스닥도 3% 이상 하락 중이고 빠른 속도로 떨어지고 있어요. (그러다 다시 올라가다가 왔다갔다 하네요.)

 

이러면 내일 우리 증시도 여파가 클 듯한데요. (사실 큰 정도가 아니라 나스닥 저 정도 하락이면 내일 장은 그냥 망했네요.) 단단히 각오하고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삼전도 제가 위에서 말한 것보다 더 떨어질 수도 있겠군요. 매수 타이밍도 하여간 진짜!! 그나마 영끌 안 하고 참길 정말 잘했네요 휴!

 

전체적으로 많이 내려갈 텐데 특히 여행주는 오늘 오른 것 이상으로 빠질 수도 있을 듯해요. 겨우 다시 오른 애들인데......ㅠ

 

그래도 결국엔 괜찮아 질 거예요. 그 끔찍했던 2020년 3월도 잘 넘겼잖아요. 내려가더라도 다시 올라올 거라 믿고 익절의 순간까지 모두 화이팅입니다~

 

보고 너무 심하다 싶으면 전 그냥 앱 닫아둬야겠어요. (그래도 급등 알림 설정은 잊으면 안 되겠죠!)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