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현대그린푸드, KT서브마린, 삼성제약, SPC삼립 주가 폭등! 살아나는 삼양식품!

by 라소리Rassori 2021. 5. 10.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5월 10일 월요일 장중(오전 11시 반 전후)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미래에셋증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오늘도 생각보다 장 분위기가 정말 좋네요! 이제 내려가는 건가 싶어서 조금이라도 수익 난 건 챙기기 시작했는데 그렇게 팔아버린 종목들이 폭등하고 있어요ㅠ 사고 싶었는데 내려갈 줄 알고 안 샀던 것도 포함해서 말이에요.  

 

 

KT서브마린처럼 작년에 들어갔다가 고생해서 다시는 안 보겠다고 생각했던 종목들도 같이 폭등을 하고 있네요. 작년에 불성실공시법인지정 (공시불이행) 뜨고 실적도 안 좋고 해서 과연 탈출할 수 있을까 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급등해서 약익절 했던 종목이죠. 그러다 다시 빠졌는데 지금 와서 이렇게까지 오르다니! 역시 주식도 사람처럼 나중에 어떻게 될지 절대 알 수 없는 거네요.

 

KT서브마린은 최근 67억원 규모 해저케이블 사업 수주를 발표한 바가 있죠.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정책 확대에 따른 해상 풍력 수주로 인한 수혜주로도 꼽히고 있기도 하구요.

 

이번 급등은 KT의 구조 재편 작업에 따라 KT서브마린이 매각 물망에 올라와 있다는 얘기가 도는 게 이유인 것 같아요. 

 

 

그나저나 신한 앱이 맛탱이가 갔는지 지난 금요일 일봉이 나오질 않네요. 어떤 종목은 금요일 거는 나오는데 오늘(월요일) 일봉이 안 나오고 있구요. 어쩔 수 없이 오늘은 미래에셋증권 앱 캡처를 써야겠군요. (신한금투, 빨리 좀 고쳐주세요! 어휴ㅠ)

 

(여기서부터 미래에셋증권 캡처)

 

얼마 전에 6140원에 야호! 하고 빠져나왔던 삼성제약은 그 직후 상한가를 가더니 오늘도 16%를 넘어가고 있어요.

 

삼성그룹과는 관계없는 회사인 삼성제약은 현재 "리아백스주(GV1001)"의 췌장암 3상 임상시험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어요. 젬백스앤카엘은 삼성제약의 3상 임상시험 결과를 다음 달 4일 "미국임상종양학회 ASCO 2021" 연례 회의에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리아백스주는 젬백스가 개발한 펩타이드 조성물 "GV1001"을 췌장암 치료제로 개발한 제품인데 만약 이 약이 정말 나오게 된다면 엄청난 일이 될 것 같네요.

 

 

다 죽어가던 삼양식품도 다시 살아나고 있어요. 올라오는 척하다가 또 내려갈까봐 열심히 팔고 이제 2주밖에 안 남았는데 계속 올라가네요.

 

공매도도 많이 들어오던데 그래도 이겨내고 올라가는 게 정말 신기해요. 공매도 재개 첫날인 5월 3일 삼양식품 공매도비율이 15.26%였는데 5월 7일은 22.28%나 되었더라구요.

 

오늘은 또 얼마 나올지 모르겠는데 지금까지 본 바로는 공매도 공격이 많다고 해서 겁낼 건 별로 없을 것 같아요. 회사의 실적과 전망만 좋다면 공매도로 내려갔을 때 사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해요.

 

 

삼양식품은 신제품 "콩나물김치라면"이 출시되었다는 뉴스가 떴어요. 포장도 귀엽고 국물도 시원~할 것 같아요. 옛날에 술 마시던 시절엔 라면 해장을 종종 했는데 이 라면도 해장용으로 인기를 끌 수 있겠네요.

 

 

마찬가지로 공매도가 걱정이었던 현대그린푸드는 더욱 엄청나게 올라가고 있어요. 이 종목의 경우 급등하기 시작한 5월 7일엔 공매도량이 127,221이나 되었는데(공매도 첫날엔 41,380) 그래도 상관없이 힘차게 오르고 있네요. 설마 이 가격에 팔릴까 하고 남은 물량(극소량...)을 걸어뒀는데 팔린 뒤 계속 더 올라가더라구요ㅠ

 

오늘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대감에 오르는 거라는데 과연 어떻게 나올지 지켜봐야겠어요.

 

추가: 11,100원에 마감되었다가 시간외에서 5.41%나 빠져서 10,500원이 되었네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0.89% 감소, 영업이익 28.4% 감소, 당기순이익 11.71% 감소, 에구...

 

역시 코로나 타격이 크긴 컸나 보네요. 2분기에는 좋아질 거라는데 일단은 어디까지 내려올 건지를 봐야겠어요.

 

 

7만원 초반대에서 살까 말까 정말 고민하다가 공매도가 너무 심해서 포기했던 SPC삼립도 이틀째 날아가는 중이에요. 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왔다고 하죠.

 

저도 호빵이나 파리바게뜨 빵 등 정말 열심히 사먹었는데... 어제도 먹고 오늘도 먹었는데 그 돈으로 차라리 주식을 살걸 그랬나 봐요ㅠ

 

 

아무튼 드디어 음식료품 섹터들이 가는 걸 보니 기분이 뿌듯해지네요. 편의점주 GS리테일이랑 하진이 하이트진로도 다시 오르고 있어서 다행이에요. 정말 암울해 보이던 시점에 더 못 산 게 아까울 뿐이네요. 장 분위기가 이대로 지속되길 바라며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장마감 코스피/코스닥 일봉 차트 추가*

 

 

우와~ 지수가 어느새 또 이렇게나 올라왔군요! 코스피 정말 놀랍고 코스닥도 전고점을 향해 열심히 가고 있는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

 

근데 나스닥은 장전부터 왜 또 이렇게 빠지는 건지ㅠ 몇 달 안 팔고 참았는데도 제자리로 돌아오고 있는 종목들이 많네요. 평단 밑으로 내려오는 것도 생길 분위기에요. 미국 주식이라고 해서 존버가 능사는 아니군요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