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넷마블 주가와 공매도 (와우 도지 접속 불가. 코인 캐준다는 곳 주의하세요! ㅠ)

by 라소리Rassori 2021. 4. 19.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4월 16일 금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이만 자려는데 주말에 올린 와우 도지가 접속 불가이고 스. 캠. 이라는 얘기가 들려서 얼른 알려드리려고 다시 랩탑을 열었어요ㅠ 저나 제 주변은 다행히 공짜인 테스트 도지만 사용해서 특별한 피해는 없었는데 혹시라도 피해 보신 분들이 있다면 정말 죄송합니다ㅠ

 

영향력 있는 블로거나 유튜브가 말해서 저도 완전히 속아넘어 갔네요. 그러고 보니 딱 미국 스타일의 사기 방법인데 어떻게 못 알아봤는지 모르겠어요. 잠시 방심했는데 조심 조심 또 조심해야겠어요.ㅠ

 

출처: Bitmoji

 


 

이것만 적으려니 너무 짧아서 금요일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증시 마감 상황 캡처한 것도 추가할게요. 간만에 전부 빨갛게 끝나서 다행이었어요.

 

 

조만간 코스피 3200 다시 뚫었으면 좋겠네요~

 

 

코스닥은 1000 위로 잘 유지해줬으면 좋겠구요.

 

 

그래도 너무 짧은 것 같아서 공매도에 당하면 어떻게 되는지 넷마블 차트를 통해서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요즘 넷마블 주가 분위기 정말 좋죠! 넷마블은 오는 6월 중에 신작 게임 "제2의 나라"를 출시할 예정이에요. 제2의 나라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만화 원작을 토대로 만든 게임이죠.

 

이 게임에 대한 기대감으로 증권사들도 주가를 상향 조정하고 있어요. 그중 NH투자증권은 목표주가를 기존 16만원에서 18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어요.

 

 

신한 알파 앱 뉴스 메뉴에서 보면 "차트 뉴스"라는 게 있어요. 주가가 왜 박살이 났는지 확인하는 데는 이걸로 보는 게 가장 빠르더라구요. 노란 작대기 같은 툴이 하나 있는데 그걸 차트로 옮겨가면서 보면 된답니다.

 

제 경우 예전에 넷마블을 몇 번 드나들었기 때문에 주가가 왜 하락했는지를 대충 몇 군데 확인해 본 적이 있어요. 갑자기 심하게 하락한 부분이 공매도 때문이었다는 게 기억이 나서 다시 들어가서 캡처해 왔어요.

 

아래는 2018년 12월 뉴스인데 RFHIC도 당했었군요. JYPEnt. 등 다른 종목들도 이런 적이 꽤 있었던 걸로 기억해요. 

 

 

아래는 2019년 7월 뉴스예요. 공매도에 당하면 갑자기 무섭게 뚝 떨어져서는 그 이후 다시 오르는데 한참이 걸리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위 뉴스 내용은 넷마블이 새 게임을 출시하면 공매도가 급증하고 그것이 주가 폭락으로 이어진다는 것이었어요. "신작의 저주"라 불릴 정도로 종종 일어나는 일이었나 보더라구요.

 

"과거 패턴을 분석해 주가 하락에 베팅한 외국인과 헤지펀드들은 이번에도 짭짤한 수익을 거뒀다."라고 하는데 정말 범죄가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 공매도는 제대로 손 본 뒤 5월 3일에 재개될 거라는데 어떤 수준일지 잘 지켜봐야겠네요.

 

위 뉴스의 전체 내용을 보실 분들은 한국 경제 뉴스를 참고해 주세요.

 

참고로 키움증권 영웅문S HTS에서 보면 코스피200이나 코스닥150에 포함되어 있는 종목인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포함이 안 되어 있다면 KOSPI, KOSDAQ 뒤에 아래 캡처 왼쪽 상단에 나와 있는 것처럼 숫자가 붙어 있지 않답니다.

 

 

코스피200은 네이버 금융 페이지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지난 12월에 보니 변경되는 게 바로바로 반영되지 않더라구요. 지금 시기는 괜찮지만 6월에 새로 변경되는 부분은 그때 나오는 관련 뉴스나 한국거래소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할 것 같네요. 그럼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