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에그드랍 - 요기요 주문 후기 (ft. 미세미세)

by 라소리Rassori 2020. 3. 6.
320x100

이날은 2월 22일, 이사 바로 다음날이었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폰을 보다가 제가 쓰는 미세먼지 앱인 미세미세를 열어보았습니다. 새빨갛게 "매우 나쁨"이 뜨더군요. 

좀 돌아다녀볼까 싶었는데 이날은 근육통도 심하고 너무 피곤한 데다가 공기까지 안 좋아서 그냥 집에 있기로 결정했어요.


그러다 습관처럼 배달의 민족을 열었습니다. 아침엔 빨리 커피부터 마셔줘야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그런데 송도에서는 대전에 있을 땐 항상 있던 "배민라이더스"가 보이지 않네요? 배민라이더스도 예전에 "배민찬"처럼 실패해서 접게 되는 건지 문득 궁금해집니다.


대충 보다가 요기요도 열어보았습니다. 보니까 배달앱은 이 두 개를 오가면서 쿠폰이 있는 쪽을 가는 게 좋더라구요. 그런데 이날은 특별히 끌리는 쿠폰이 없어서 그냥 요기요에서 주문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곳은 에그드랍이었어요. 최소금액 5천 원(!!), 배달 요금 3천 원이었습니다. 

그전날까지만 해도 배달 요금 2천 원 이하 아니면 안 간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포스팅 작성하면서 보니까 그 결심이 하루 만에 무너졌네요. 

(사장님, 메뉴에 사진 좀 올려주세요 ㅠ)


메뉴를 쭉 보다가 저는 아보 홀릭을 선택했습니다. 평소에 아보카도를 엄청 좋아하거든요.

에그드랍에선 빵을 갈릭브레드로 무조건 변경하라던데 왠지 아보카도와 계란의 고소한 맛을 방해할 것 같아서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다른 샌드위치 주문할 때 변경해봐야겠어요.


(사장님, 메뉴에 갈릭브레드 오타요 ^^)


커피는 만만한 카페라테로 정했구요.


너무 많이 피곤하니까 상큼하게 시원한 것도 땡겨서 망고주스도 추가했습니다. 이것도 카페라테처럼 2,900원이네요. 근데 원없이 마시고 싶어서 700원 더 내고 큰사이즈로 선택했어요.

가격만 봐도 생과일 주스는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지만 그래도 마시고 싶더라구요. 얼음을 싫어해서 얼음은 빼달라고 요청사항에 적었어요.

 

주문을 넣고,

음식이 도착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흐뭇해지는 내 음료들♡)

 

(아침에 뜨거운 카페라테는 사랑이죠♡)


다행히 커피가 그럭저럭 맛있는 것을 확인하고는 망고주스를 쭉 들이켰어요. 역시나 마트 같은 데서 판매하는 음료수 맛이 났지만 시원해서 피로가 조금이나마 풀리는 기분이 들었어요.

그다음엔 아보 홀릭 샌드위치를 꺼냈습니다. (5,400 원) 사실 에그드랍은 대전에서도 여러 번 봤지만 먹어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짠~ 포장을 열었습니다. 좋은 냄새가 확 나는 게 첫인상부터 꽤 마음에 들었어요. 샌드위치 박스 디자인도 깔끔하고 예뻤구요.


위에서 보면 이런 모습이에요. 슬라이스한 아보카도 위에 하얀 소스가 뿌려져 있고, 그 밑으로 어마어마한 양의 계란이 보입니다. 식빵은 위엔 갈라져 있는데 바닥은 붙어 있었어요.


블로거의 본능으로 속을 보여드리기 위해 손으로 샌드위치 중간을 쭉 찢어봅니다. 설거지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므로 칼은 웬만하면 쓰지 않습니다.


이쁘게 찢는 것은 실패했지만 대충 어떤 느낌인지는 보이시죠? 아보카도가 많진 않은데 이런 샌드위치에 굳이 아보카도가 이보다 더 들어가야 할 이유도 없어 보입니다. 일단은 계란이 메인이기도 하구요.


이제 흡입! 

먹는 순간 아보카도 특유의 풀향과 고소함이 입안에 확 느껴져서 바로 기분이 좋아졌어요. 아보카도가 들어가는 음식은 아보카도의 신선도가 아주 중요한데 이 샌드위치에서는 신선한 아보카도를 썼다는 걸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보카도의 맛이 느껴진 다음엔 노릇하게 굽힌 의 감칠맛과 부드러운 계란의 식감이 차례로 따라왔어요. 저는 원래 이런 걸 먹을 때 접시에 뒀다가 한참 후에 또 한입씩 먹는 식인데, 이건 도중에 멈추는 게 불가능했어요. 달긴 했지만 많이 달지는 않아서 커피와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마지막에 남은 식빵의 바닥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자르지 않고 재료가 들어가는 윗부분만 반으로 가른 게 참 기발하네요. 아래가 이렇게 막혀있으니 재료가 마구 뒤로 빠지는 것 없이 끝까지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도 맛있게 꿀꺽~ 빵 자체가 고소한 게 맛있었어요.)


은 좀 부족한 느낌이 있었지만 이 정도면 꽤 괜찮은 아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 먹고 싶은 의향 물론 있습니다.

그 이후 저녁때쯤엔 근처 지인이 떡볶이 맛집에 가자고 연락이 왔어요. 전 너무 피곤했기 때문에 미세먼지를 핑계로 다음으로 미뤘답니다. 

아침에 뭐 먹었냐고 묻길래 에그드랍 먹었다고 했더니 송도까지 와서 체인점 음식을 먹냐고 놀리더군요. 전 체인점 음식을 좋아하고 앞으로도 열심히 먹게 될 거라서 쿨하게 넘겼습니다. ^^

그로부터 몇 시간 후, 창밖을 보니 어느새 캄캄한 밤이 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앗, 미세미세앱을 다시 확인해 봤더니 공기 상태가 "좋음"으로 바뀌어 있네요. 

(떡볶이 먹으러 안 간거 조금 후회...)


송도가 바닷가여서 그런지 바람도 세고, 중국과 마주보고 있어도 의외로 미세먼지가 대전보다 덜 할 때가 많더라구요. 관심 있는 동네이다보니 예전부터 계속 미세미세 앱으로 비교해봤거든요. (미세미세 앱에서 오른쪽 상단 더하기 표시를 눌러서 원하는 지역을 마음껏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약 발행 포스팅을 적고 있는 3월 4일 지금 이 순간에도 송도는 "좋음"이라고 나오는데 대전 둔산동은 그 보다 세 단계 아래인 "나쁨"으로 나오네요. 이럴 때가 의외로 많더라구요. (반대인 경우도 물론 있었지만요.)

(미세미세 8단계. 지난 몇 년 동안 "최악"이 떴던 날들도 꽤 많이 있었네요.)


얼마 전 가족과 대화하면서 지금 한국의 이 공기 상황이 앞으로 더 나빠지면 더 나빠졌지 더 좋아질 일은 없지 않을까...라는 얘기가 나왔는데 왠지 슬프더군요. 거기다 이젠 코로나까지...

그래도 희망을 버려서는 안 되는 거겠죠. 최소한 한국이 이 정도로 흔들릴 나라는 아니라고 생각하니까, 결국엔 다 잘될 거라고 믿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