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절지동물/사육 기록 등

라소리를 절지동물에 빠지게 만든 유튜브 채널 공개!

by 라소리Rassori 2020. 3. 13.
320x100

*이 소개글에 문제가 있을시 추후 삭제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절지동물 싫어하시는 분들이 놀라실까봐 영상을 작게 올렸으니 크게 보실 분들은 눌러서 보세요^^


오늘은 어린 시절 곤충을 좋아하던 저의 본능을 다시 눈뜨게 한 마성의 유튜버 두 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분들이 아니었다면 제가 다시 곤충을 좋아하게 되는 일은 없었을 것이고, 절지동물을 키워야겠다거나 절지동물 사육 블로그를 해야겠다는 생각도 하지 못했을 거예요. 당연히 저와 쥐미의 만남 역시 없었을 테고, 저와 여러분과의 인연 또한 없었을 것입니다. 인생이란 언제나 참 신기한 거죠.^^

 

 

1. 다흑님

 

제 이웃님들 중에서도 이미 아시는 분들이 몇 분 계실 정도로 유명한 분이에요. 이분 덕분에 처음에 절지동물, 그중에서도 지네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제 눈엔 너무도 멋진 지네이지만 혹시 영상 섬네일만으로도 놀라실 분들이 계실까봐 링크만 올리도록 할게요. (참고로 250만원짜리 지네가 나와요. ㅎㅎ)

https://youtu.be/2usPI5YPU8Y


지네의 멋진 생김새와 카리스마에 빠져들어서 다흑님의 지네 영상은 거의 다 본 것 같아요. 이렇게 지네 영상 꾸준히 올려주고 소개해주는 분이 잘 없다보니 저에겐 너무 고마운 분이네요. 타란툴라나 기타 희귀 절지동물도 꽤 자주 보여주세요.

그런데 다흑님은 원래는 절지류가 아닌 파충류 전문가예요. 얼마 전부터는 고양이, 강아지, 사향고양이 등 다른 많은 이쁜 애들도 키우고 계신답니다. 제가 지네 영상 링크를 올리긴 했지만 이런 것 외에도 정말 볼거리가 다양한 채널이에요.

말투, 목소리, 유머코드 다 저랑 잘 맞아서 더 즐겁게 보고 있어요. 가정도 꾸리신 것 같은데 진심으로 항상 응원하게 되는 분입니다. 



2. Exotics Lair


저를 타란툴라 사육의 길로 인도한 말레이시아의 젊은 유튜버입니다. 영어를 꽤 잘하고 유머도 있어서 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어요. 이 유튜버의 영향으로 타란툴라를 키우게 된 사람들은 저 말고도 엄청나게 많답니다. 이 채널을 보다 보면 어느 순간 그렇게 되니 조심하세요. ^^


재밌는 영상이 많지만 그중에서 타란툴라 피딩 영상을 하나 가져와봤습니다. 주인도 애들도 매력덩어리들입니다.

https://youtu.be/jVVtqmp3J-Y


이 두 분 뿐이라니 그리 많지는 않죠? 저 많이 깐깐한 사람입니다. 아무나 좋아하지 않아요.ㅋㅋ 

이분들 외에도 절지류 유튜버들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꽤 잔인하고 터프한 사람들이 다수이고(특히 해외), 인간적으로 괜찮은 사람이면 촬영을 너무 못하거나, 또는 못하는 거 없이 다 잘하는데도 무슨 이유인지 끝까지 정이 안 가는 경우도 있어요. 지금 소개한 이분들은 저 개인적으로 아무리 봐도 질리지 않고 인간적으로도 정이 가는 분들이랍니다.



이렇게 끝내면 섭섭하니 제가 구독하는 사마귀 유튜버 두 분도 소개해드릴게요.

사마귀 유튜버들은 애초에 수가 많지 않은데, 그중 촬영을 잘하는 유튜버들의 수는 더욱 적어서 괜찮은 채널을 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아래는 쥐미를 데려온 이후 제가 정보를 검색해보다가 찾은 채널들입니다.



1. 페르튜브


이 시국에 소개하기 죄송하지만 일본 유튜버예요. 일본이 사마귀를 많이 키우는 나라이다보니 일본 사마귀 유튜버들이 많더군요. 저는 일본말을 부분적으로만 알아듣지만 정보가 너무 필요하다보니 들여다보게 되었습니다.


이분은 사실 약간 좀 똘아이 기질이 있는 분이세요. 그래서 댓글로 욕을 먹을 때도 있는데, 그럼에도 꿋꿋이 영상을 올리고 있는 나름 성실한 유튜버입니다.

오랜 기간 사마귀를 많이 키운 것치고는 이분의 사마귀들은 탈피 부전률이 꽤 높은 편이에요. 그래서 이 채널을 보다 보면 탈피 부전으로 장애를 입은 사마귀 영상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탈피 부전에다 눈 중간이 까매진 사마귀도 있더군요.


이건 어떤 해외 사육자가 한 얘기인데 사마귀는 사육통 안에 있을 경우 밖에 다른 곤충이 보이면 그걸 먹으려고 사육통에 얼굴을 부딪히고 문지르고 할 때가 있대요. 그런데 그걸 좀 심하게 하면 사마귀의 눈이 손상을 입어서 그 부분이 까맣게 된다고 해요. 눈에 영구적인 까만 점이 생기는 거죠. (점이라기엔 좀 커서 미키마우스 눈동자 같아요.)

이 유튜버의 채널에도 그런 사마귀들이 보이는데 아마도 사마귀들의 사육통을 나란히 두었기 때문이 아닌가 짐작해봅니다. 사마귀는 같은 사마귀를 봐도 먹이로 생각하니까요. (사마귀의 눈에 까만 점이 생기는 것에 대해 더 아는 분이 있다면 너그러이 가르쳐 주세요.)

그리고 또 이분은 커튼 같은데에 여러 마리의 사마귀를 붙여두기도 하던데, 그러다 어떤 사마귀는 다른 사마귀에게 몸 일부를 먹히기도 하더군요. 이분은 수컷 사마귀의 목숨이 걸린 교미도 자주 시키는 편이에요.

그게 나쁘단 건 아니고, 그냥 좀 터프하게 키우는 분 같다는 얘기입니다. 사실 저처럼 극도로 조심스럽게 키우는 사람들보다는 이렇게 키우는 분들이 많아요. 특히 오랫동안 여러 마리를 키워온 경우엔 말이에요. 다리가 뒤틀리든, 낫 하나가 잘리든, Oh well 어쩔 수 없지, 이런 분위기인 걸 많이 볼 수 있어요.

이분도 사마귀가 어찌 되든 밝은 모습인데 그런 태도를 보면서 저도 덩달아 느긋해지기도 한답니다. 저도 여러 마리 키우게 되면 많이 느슨해질 것 같아요.


여러 영상이 있지만 그분의 항라사마귀 영상을 가져와 봤어요. 사람이 교미를 위해 수컷을 암컷에게 데려가려고 하는데, 수컷이 사람이 다가오는 것만으로 날개를 펄럭이며 화를 내는 모습이 너무나 귀엽습니다. 저렇게까지 경계하는 걸로 봐서는 사마귀 성충을 잡아온 것이 아닌가 싶어요. 이 유튜버는 구입을 하기보다는 맨날 나가서 직접 잡아오더라구요.
 

https://youtu.be/jU6UYlOoKHU


2. precarious333


지금은 활동을 별로 하지 않는 유튜버예요.


이분은 glass 사마귀 등 정말 구하기 힘든 사마귀들을 사육하고 있을 뿐 아니라, 영상에 넣는 음악도 직접 만드는 보기 드문 능력자입니다.

음악도 음악이지만 희귀 사마귀들을 구하는 능력이 정말 대단해요. 거기다 촬영 기술 또한 엄청납니다. 영상이 하나하나 주옥같습니다. 이분이 만약 채널을 삭제한다면 우리 지구에서 너무나 소중한 재산(채널 자체)이 사라지는 것입니다. 희귀 사마귀들을 영상으로나마 보실 분들은 꼭 가보세요.


좋은 영상이 많지만 그중 두 개만 골라와봤습니다.

https://youtu.be/7FW4tvPLCfc

(wandering violin mantis 녹색형의 탈피 모습)

https://youtu.be/Q1LDrWS9Z1U

(악마꽃 사마귀 위협 포즈) 


사마귀뿐 아니라 신기한 곤충들을 많이 키우는 걸로 유명한 InsecthausTV라는 유튜버도 있어요.

아래에 이 영상은 희귀 사마귀들이 전부 위협 포즈를 취하고 있는 너무나도 신기한 영상입니다. 7.3M이란 조회수를 기록했을 정도로 인기 영상이에요. 어떻게 쟤들이 서로를 공격하지 않는지 정말 모를 일입니다.


https://youtu.be/F6ogBK4NmtE


그 외에 또 소개하고 싶은 분은 유튜버는 아닌데요,

제가 아주 큰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올려봅니다. 일본 사마귀 블로거예요. 번역기 돌려가며 힘들게 정보를 보았지만 이 블로그가 없었다면 완전히 절망이었을 거예요. 사마귀에 대해 이렇게 상세히 기록해둔 곳은 여기밖에 못 본 것 같습니다. (또 있다면 제발 알려주세요!)


https://kamakirihakase.com/


그리고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미스터 조락의 인스타그램입니다. 미스터 조락은 다양한 종의 사마귀를 키우면서 흥미로운 영상과 사진을 자주 올려주고 있어요. 인스타그램 역시 많은 절지인들이 있지만 전 이분이 정이 가더라구요.

사마귀 사육자들은 사마귀가 죽은 이후 곤충 표본을 만들기도 하는데 이분은 그것도 잘하시니 구경할 분들은 한번 가보세요. 

 
https://www.instagram.com/mrzorak/


아래는 그냥 서비스 영상입니다. 얼마 전 우연히 발견한 타란툴라에게 손을 물리는 유튜브 영상인데, 타란툴라가 사람을 어떻게 무는지 궁금해서 잠을 설치게 될 것 같은 분들만 보세요. (근데 저도 저렇게 물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건 대체 왜일까요?)


https://youtu.be/FcRT-AgW7cI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즐거운 시간 되셨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