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 재밌는 이모티콘 빗모지 비트모지 Bitmoji 소개

by 라소리Rassori 2020. 4. 7.
320x100

오늘은 제가 예전부터 소개시켜ㅎ고 싶었던 빗모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빗모지는 아이폰에도 있지만 제가 삼성 갤럭시 노트 10+를 쓰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중심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가서 Bitmoji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초록색 아이콘이 폰 화면에 나타날 거예요.


빗모지를 누르면 자신의 캐릭터를 만드는 게 나와요.
회원 가입 절차가 있고, 무료입니다.
(2020년 4월 8일 현재 상황)

아래는 저의 빗모지예요.
어떻게 이렇게 만드는지 알려 드릴게요.



위 이미지 하단을 보면 아바타Avatar가 있어요. 그걸 누르면 아래 같은 화면이 뜹니다. 얼굴형, 헤어스타일, 눈썹모양 등등 여러가지 세밀한 부분을 설정할 수 있어요.


아바타 옆에 있는 패션Fashion을 누르면 아래의 화면이 나와요. 체형, 옷, 신발 등등 여러가지를 설정할 수 있어요.



패션 옆에 있는 Merch를 누르면 빗모지 스토어가 나와요. 재즐(Zazzle)이라는 회사가 만드는 제품들인데 이 회사의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캐릭터가 들어간 제품이 실제로 어떨지 미리 대충 볼 수 있어요. 


다시 빗모지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알려드릴게요. 

예를 들어 굿나잇이라고 하고 싶다면 good n까지만 적어도 쫙 나와요. (g만 적어도 그걸로 시작되는 것과 관련된 이미지들이 쫙 나옵니다.)



저는 coffee로 검색을 다시 해보았어요. 거기서 마음에 드는 걸 콕 누르면 아래 같은 화면이 나와요.

저는 주로 카카오톡을 눌러서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 보내요. 카톡에서 사진 보내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카톡에서 바로 보내는 방법도 있어요. 아래처럼 대화창에다 lov까지만 써도 관련 이미지들이 나온답니다. 그중에서 원하는 걸 누르면 이미지가 전송됩니다.

바로 보내지지는 않고 누구에게 보내는 건지 눌러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한번 해보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예전엔 영어밖에 없었는데 요즘엔 한글이 들어간 이미지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화"라고 적었더니 아래처럼 여러가지가 나왔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보는 것보다는 빗모지 앱에서 보는 게 이미지도 더 많고 고르기도 쉽더군요. 새로운 이미지가 계속 업데이트 되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이게 꽤 자신의 모습과 비슷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을 놀래키는 재미가 있어요. 제 주위 모두가 딱 보자마자 놀라더라구요. 제 일본인 친구도 "This is you!"하면서 신기해 하더군요.

제 친구도 자신의 모습을 만들어서 저한테 보내줬는데 너무나 똑같아서 저도 깜짝 놀랐어요. 그런데 친구는 저와는 달리 정말 정직하게 팔자 주름도 넣고 광대뼈도 넣었더라구요.ㅋㅋ 저도 좀 찔려서 넣을까 말까 고민이 됩니다. 

혹시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리자면, 당연히 저의 실물보다는 빗모지가 훨씬 낫습니다. 만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본능적으로 더 예쁘게 만들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빗모지의 단점 알려드릴게요.


이게 뭔가 표정이나 생김새가 좀 재수가 없어요. 그래서 제 동생은 제가 이거 보낼 때마다 괴로워한답니다. 지금껏 충분히 했으니 그만 하라고 해요. ㅋㅋ 그래서 좀 더 재수가 없어 보이는 얼굴을 일부러 더 골라서 보내게 돼요. 

지금 여기 소개한 이미지들은 비교적 양호한 것들로만 골랐는데 정말 "우욱" 소리가 절로 나오는 부담스러운 이미지들이 꽤 많답니다. 재밌는 게 많고 새로운 이미지들이 계속 업데이트 되니까 재미로 한번 즐겨보세요.


아래 이미지는 원래는 없던 건데 업데이트 되었네요. 동생에게 보내봐야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