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천 송도] 제이스레시피 후기 - 블랙 올리브 치아바타, 먹물 유자 크림치즈 빵, 인스타그램

by 라소리Rassori 2020. 5. 5.
320x100

이번엔 정말 맛있는 동네 빵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빵집 이름은 제이스레시피 J's recipe이고, 저의 이웃 블로거인 maciree님 덕분에 알게 된 곳이랍니다.

직접 먹어봤더니 진짜 너무 맛있어서 저의 송도 지인들에게도 바로 얘기를 해줬어요. 그랬더니 지들은 이미 항상 가는 곳이고 이틀 전에도 갔다면서, "거기 너무 맛있어!!" 하면서 완전 열광을 하더라구요. 좋은데 알고 있었으면서 저한테 말 안 해줬다니, 아쥬 혼을 내주었습니다.ㅋ 


주차단속이 심하니 상가 지하주차장을 이용해달라는 표지판이 있었어요. 1시간 무료네요.


20시간의 기다림이 필요한 저온발효 빵이래요. 합성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점이 마음에 쏙 드네요.


앉아서 먹을 곳은 분위기가 좀...

아! 여기서 먹지 말고 나가라는 뜻인가? 에이 설마 아니겠죠. 조금 헷갈렸어요.

 

 


아래는 커피 메뉴예요.

제이스레시피 리뷰를 검색해봐도 그렇고 지인의 말도 그렇고 여기 카페라테가 그렇게 맛있다고 하네요. 이날은 제가 커피를 이미 마셔서 다음 기회에 마시기로 했어요.



그런데 사장님이 좀 비호의적인 기운을 뿜뿜하고 계셨어요. 이건 나만 느끼는 게 아니겠다 싶어서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역시나! 카카오와 블로그 리뷰에 사장님이 불친절하다는 얘기가 있더라구요.

못 먹어본 빵이랑 커피를 먹어봐야 해서 다시 가고 싶은 곳인데 이런 경우엔 좀 애매해져요. 원래는 불친절한 곳은 다신 안 가는데 음식이 너무 취향이면 거센 바람에 이리저리 휘어지는 갈대 같은 갈등이...

일단 음... 네 번 갈 거 한 번 가게 될 정도의 영향은 있을 듯하네요!


다시 빵 얘기로 돌아가서,

제 지인들은 여기 스콘에 열광하더라구요. 저는 이날 다른 빵을 노리고 있었기 때문에 스콘은 다음 기회에 먹기로 했어요.

지인에게 무슨 스콘이 맛있었냐고 물으니 다 맛있다고 해서 다음에 오면 어떤 스콘을 먹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제일 오른쪽에 있는 스콘이 얼그레이 스콘이었는데 일단 그거 마음에 찜 해두었습니다.

 

 

 

 

 

리뷰 검색해보니 푸가스도 맛있다던데 이것도 다음에 먹어보려고 해요. 먹고 싶은 거 당장 다 먹어보고 싶지만 가게가 집에서 가까우니 조금씩 사서 신선하게 맛보려고요.

 

 

 


저는 이 아래 사진에 있는 블랙올리브 치아바타요!


그리고 먹물유자크림치즈요!


오~ 발사믹 식초가 들어간 올리브 오일도 천 원에 팔고 있네요. 이것도 주세요!

 



먹고 싶은 걸 적당히 고른 뒤 집으로 돌아왔어요.


앗 종이봉투를 열어보니 그냥 다 한꺼번에 들어 있네요. 올리브 오일 통에 빵 한쪽이 눌리고 막 크킄

뭐 괜찮아요. 포장 덜 쓰는 만큼 지구에 좋겠죠!

 

위생장갑을 끼고 얼른얼른 촬영 돌입!

블랙올리브 치아바타 2,700원


둥글둥글한 게 생김새부터가 마음에 들어요.


가위로 자르는데 과장 좀 보태서 빵의 탄력이 가위를 막 밀어내더군요. 먹기도 전부터 쫄깃함이 느껴집니다.


올리브 오일 준비!


푸욱~


그대로 입안에 쏘옥~

 

아... 치아바타 이렇게 맛있으면 어떡하죠? 밥 대신 이것만 먹으면서 살 수도 있겠어요. 톡톡 씹히는 칼라마타 블랙올리브와 함께 쫄깃한 빵이 그 자체만으로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다 먹게 되었네요.


다음은 너무나 기대되는 먹물유자크림치즈(3,300원)예요.

약간 우주의 떠돌이 행성처럼 생겼어요. 돌 같기도 하고요. 



가위로 잘라보니 세상에 둘은 없을 너무나 맛있는 유자크림치즈가 들어 있었어요.

 

사진에선 양이 적어 보일 수도 있는데 결코 그렇지 않았고요, 유자크림치즈가 혀 끝에 닿는 순간 그냥 홀린 듯이 다 먹게 되었답니다. 휴! 이것도 아주 위험한 빵이네요. 빵 이렇게 먹다간 살찌는 거 순식간인데 조절이 잘 되지 않았어요.


이곳의 빵이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졌다는 장점이 있지만 맛은 그냥 평범하다는 사람들도 있던데 제 입맛엔 정말 맛있었습니다. 불친절함이 좀 걸리지만 그 부분이야 뭐... 4번 갈 거 1번 가면 되니까요.😂 

제이스레시피는 아래 지도에 보이는 빨간 동그라미에 있어요.

여기도 검색해보면 위치가 조금 다르게 찍히더라구요. 파리바게뜨 송도포스코점으로 가시면 옆에 옆에 있을 거예요. (당당하게 파바와 경쟁!)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카카오맵 파리바게뜨 위치가 뜰 것입니다.


제이스레시피 인스타그램도 있어요.

J's Recipe Instagram

그럼 이번 리뷰 이만 마무리할게요.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