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 홈플러스가 위기라고?

by 라소리Rassori 2020. 8. 31.
320x100

어제는 굉장히 의외의 소식을 접했어요. 홈플러스가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겪고 있다고 하네요. 자산 확보를 위해 점포 매각까지 들어간다고 하니 정말 심각한 상황인 것 같아요.

 

다른 곳도 아닌 홈플러스가 점포 정리라니... 오랫동안 홈플에 정 붙여온 사람으로서 너무 안타까워요. 제가 3년 전쯤 미국에서 귀국하면서 정 붙인 게 크게 두 가지인데 그게 홈플러스랑 배달의 민족이었거든요. 둘 다 너무 편하고 좋아서 지금까지 쭉 써왔어요. 음식 고르는 것도, 배달 받는 것도 다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요기요는 그 둘에 비해선 쓴지 얼마 안 됐어요.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한 게 1년도 훨씬 안 돼요. 하지만 홈플이랑 배민은 꽤 오래 써왔고 저에겐 의미도 남다르답니다. (배민이 그때는 독일 것이 아니었는데...)

 

아무튼 이미 홈플러스 경기 안산점과 대전 탄방점이 매각을 확정지었다고 하네요. 대전 탄방점은 실제로도 가끔씩 놀러 갔던 곳이라 더 아쉬워요.

 

지금 이용하는 중인 인천 송도점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없어져도 좀 더 먼 다른 매장에서 배송은 오겠지만 놀러 가기는 힘들어지겠죠. 솔직히 매장 구경은 홈플러스보다는 이마트가 더 재밌긴 하던데 그래도 홈플러스도 소소한 재미가 있...지 않나요? 전 그렇던데.ㅎ 곤충 사육통도 있고 프라모델도 있고.

 

(홈플러스 홈페이지 화면 캡처)

 

만약 홈플이 완전히 없어지는 일이 생긴다면... 어쩔 수 없이 이마트에서 온라인 장 봐야겠네요.ㅠ 그 외에 GS 프레시몰도 있죠... 그렇게 따지면 홈플러스가 없어져도 저한테 큰일은 아니겠네요. 제 블로그에 저의 홈플러스 후기는 저만의 역사로 남게 되겠지만요.ㅋㅋ

 

안 그래도 요즘 GS 프레시몰을 자꾸 들여다보게 되던데 (3만원치만 사도 배송비 무료여서) 그래도 홈플러스는 안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전 이상하게 아무리 다른 몰을 들여다봐도 결국 홈플에서 사게 되더라구요.

 

아래는 관련 기사예요. 댓글을 보니 홈플보다는 이마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네요. (신기...)

 

위기의 홈플러스, 점포 팔아치우는 게 상책이려나

 

그럼 이번 수다는 여기까지 할게요!

 

추가: 대전 둔산점도 매각 확정이라고 하네요. 이게 대체 무슨 일인지...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