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블로그 수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 저도 걸렸군요! 해결 방법은?

by 라소리Rassori 2020. 9. 6.
320x100

*2020년 9월 5일 밤 10시에 발행했는데 이상하게 피드에 안 나와서 다시 올립니다!

 

 

어제(9월 4일) 스팸 문자를 받았다는 포스팅을 쓰면서 요거 저품질에 걸리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나 다음 검색 유입이 슈우우웅 하고 바닥을 쳐버리는군요. 다음 유입은 언젠가부터 보통 200 정도가 나왔는데 아까 보니까 20도 안 나온 상태더라구요. 벌써 하루가 다 끝나가는데 말이에요. 네이버나 SNS 유입은 원래부터 심각하게 바닥이니 거의 구글 검색과 직접/기타 유입만 쌓이고 있는 거예요.😂

 

저품질은 인기 키워드, 스팸, 광고, 대출 등의 돈 관련을 자꾸 올리면 걸리는 걸로 알고 있어요. 글을 너무 자주 많이 수정해도 그럴 수 있다고 하구요. 검색에 아예 안 나올 수도 있고, 검색 결과에서 완전 뒤로 밀려날 수도 있어요.

 

그럼에도 제가 그런 위험을 무릅쓴 이유는! 저는 잘못된 글을 올리는 게 아니라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제가 그런 문자를 받고 검색을 해보면서 다른 블로거 분들이 올린 글을 보고 도움을 받았잖아요? 그래서 저도 도움받은 만큼 돌려주겠다는 생각으로 올린 거예요. 그런 문자들도 옛날부터 똑같은 게 아니라 최신판이 있으니까요. 조심하라는 내용이고, 문자를 보는 것만으로 돈이 빠져나가는 건 아니라고 안심시켜주는 내용인데 못 올릴 게 없었죠.

 

일단 고객센터에 접수는 해두었어요. 블로그 방문자 수가 바닥을 치는 건 언젠가부터 제 관심사가 아니긴 한데, 그래도 부당한 일인 건 맞으니까요.

 

 

해결 방법이랄까, 그냥 제가 한 것 그대로 알려드릴게요. 

 

일단 티스토리 닷컴으로 들어가서 밑으로 쭉 내려갑니다. 그러면 고객센터가 보일 거예요. (주말이나 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시간에는 다음 고객센터 1577-3321로 전화도 가능해요.)

 

 

그 다음은 게시물 관리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오른쪽 하단에 보면 "문의하기"가 있을 거예요. 

 

 

거기서 제공하라는 것(이메일, 상세 내용, 화면 캡처 등)을 접수하면 끝이에요.

 

 

접수해뒀으니 이젠 그냥 기다립니다~

 

어느 정도는 예상하고 있었기 때문에 패닉은 안 되네요. 사실 주식에 온통 신경이 쏠려 있어서 이 일은 지금 신경도 안 쓰여요ㅎㅎ 다른 분들 보니 다음에서 잘 해결해 주시는 것 같던데 저도 곧 해결되겠죠.

 

앞으로도 제가 판단하기에 올려야 할 글이 있으면 겁내지 않고 올릴 거예요. 진짜 정보글이나 내 경험담을 저품질 무서워서 못 올리는 건 좀 아닌 것 같아서요.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그럼 전 이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