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요기요에서 간편 결제 서비스 차이 CHAI를 이용해 봤어요!

by 라소리Rassori 2020. 10. 4.
320x100

최근 요기요에 주문을 넣으면서 처음으로 차이로 결제를 해봤어요.

 

차이 CHAI란, 페이코 PAYCO처럼 금액을 충전시킨 뒤에 결제를 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예요.

 

 

저는 이걸 얼마 전 이웃 블로거이신 친절한효자손님이 알려주셔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어요. 요기요에서 차이로 계산을 하면 할인된다고 하시길래 일단 앱을 깔고 열어보았죠.

 

근데 웃기게도 아무 설명도 없이 대뜸 전화번호를 넣는 칸 하나만 당당하게 뜨는 거예요. (지금은 어떤지 몰라도 2020년 9월엔 그랬어요.)

 

보통 친절한 안내부터 나와주는데 그렇게 나오니까 왠지 전화번호를 넣기가 좀 꺼려지더라구요. 그래서 010...까지 적다가 에이 안 해 하고 그냥 닫아버렸어요.

 

무엇보다 그 당시 나와 있는 이벤트 날짜를 보니까 9월 20일까지였어요. 제가 가입하려던 시점에서는 며칠 남아 있지도 않아서 그냥 몇 번의 할인을 포기하고 가입하지 않기로 했죠.

5프로!


그런데 일단 한 번 봤기 때문인지 요기요를 열 때마다 자꾸 차이가 보이는 거예요. 결국 유혹을 못 이기고 어느날 또다시 앱을 열게 되었어요.

 

이번에는 전화번호를 넣고 그냥 쭉쭉 진행했어요. 그런데 이번엔 무슨 이유인지 은행에서 정보를 받을 수가 없다며 더 이상 가입이 진행되지 않는 거예요. 뭔가 기분 상하는 회사라는 생각에 다시는 가입을 안 하려고 결심하고 접어버렸어요.

 

그 뒤로는 요기요에서 자꾸 보여도 계속 무시했어요. 그러나... 이번엔 어느날 갑자기 이벤트 기간이 10월 11일까지로 늘어나 있는 게 보이더라구요. 기분이 살짝 나쁘면서 이 회사 뭐지? 싶었는데 결국 5%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다시 가입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이번엔 모든 절차가 잘 진행이 되었는데 마지막 단계에서 또 뭔가 못마땅한 게 뜨더라구요. 차이에 충전되어 있는 금액이 만원 이하로 떨어질 경우 자동으로 충전이 되도록 설정하면 추가로 더 혜택 받을 수 있다는 거예요. 뭔가 얍삽한 회사라 생각했지만 못할 것까지는 없겠다 싶어서 일단은 그렇게 해두었어요.

 

 

물론 언제든 모든 걸 취소할 수 있고 충전해둔 것을 다시 빼낼 수도 있어요. 단 5년간 차이를 사용하지 않으면 충전해둔 것은 소멸된다고 해요.

 

 

어찌됐든 가입을 마쳤고, 지금까지 요기요에서 두 번 사용해 봤어요. 두 번 모두 카페 주문이었고 큰 액수를 쓴 것도 아니었는데 두 번 합해서 총 2,500원 정도의 혜택을 받았답니다. 만약 이벤트 기간이 더 늘어난다면 최종적으로 받게 되는 혜택이 썩 나쁘지 않을 듯해요. 10월 11일에 끝난다 해도 최소 몇 천원은 아껴질 테고요.

 

이런 금액 충전식 서비스를 자꾸 가입하는 건 싫은데 그중 혜택이 좀 많이 괜찮은 곳은 이렇게 가입을 하게 되네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페이코의 경우도 이번 10월 할인을 살짝 들여다보니 괜찮은 게 몇 개 보이더라구요.

 

(2020년 10월 페이코 KFC 할인 일부 화면 캡처)

 

저 빨간 동그라미를 눌러서 쿠폰을 받아둔 뒤, 매장에 가서 키오스크에다가 페이코 앱을 열어서 쿠폰 바코드를 삑 하고 결제를 하면 저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거예요. 제 경우 지금은 주변에 KFC가 없어서 못 먹는데 대전에 살 땐 이런 페이코 쿠폰으로 자주 사먹었답니다. 

 

차이의 경우 페이코와는 달리 가입하는 단계에서 살짝 심정이 상하는 건 있었지만 앞으로도 요기요를 비롯해서 이런저런 괜찮은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차이 앱에서 일부만 캡처한 것)

 

그럼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