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파리바게뜨 - 요기요 주문 후기 (통살 치킨 버거, 인절미 크림라떼, 강원도 감자빵, 시골 찐 감자빵)

by 라소리Rassori 2020. 10. 16.
320x100

* 파리바게뜨 21번째 후기~
주문 매장: 송도 센트럴파크점

 


강원도 감자빵 1,900원

칼로리는 총중량 97g에 240kcal

 

 

이번에 표절 논란에 휩싸인 강원도 감자빵.

 

논란 때문에 거의 나오자마자인 2020년 10월 12일부터 판매를 중단했다는데 그새 뭔가 해결이 되었는지 계속 나오고 있었다.

 


 

*이번 논란의 요지*


강원도 춘천의 "카페 감자밭" 업주 입장 - 이번에 나온 파리바게뜨의 강원도 감자빵이 본인 아버지가 개발한 감자빵과 너무나 흡사하다. 표절이다.

 

파리바게뜨 입장 - 강원도 감자빵은 SPC그룹이 최근 강원도 평창군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어려워진 농가를 도울 목적으로 한정판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최소 100톤 이상의 감자를 구매하기로 하고 개발과 판매 비용도 본사가 전액 부담했다. 수익금은 전액 강원도 평창군에 기부된다.

 

감자빵 레시피는 오래전부터 온라인상에 공개된 이후 상용화된 만큼 이를 고유 특허라고 보기는 어렵다. 이미 2년 전 파리바게뜨 중국 법인에서도 감자빵을 선보인 적이 있다. 그래도 판매는 중단하겠다.

 

 

근데... 이렇게 감자처럼 생긴 감자빵은 이미 일본에서는 2000년대 초부터 나왔다는데. 치아바타나 단팥빵처럼 그냥 빵의 종류라고 일본에서 제빵 공부한 사람들은 의아해하는 사건이라던데.

 

아래는 현대백화점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된 카페 감자밭의 감자빵. 

 

출처: 현대백화점

 

검색해보니 이런 감자빵은 파바나 카페 감자밭 외의 업체에서도 만들고 있고, 위메프 등의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살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빵순이인 내 입장에서는 뭐... 억울한 사람은 없어야 한다는 생각? 아무쪼록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다. 

 

어쨌든 파바의 감자빵으로 돌아와서!

 

모양이랑 색깔이 감자 같은 게 신기하다. 그래도 감자보다는 빵의 이미지가 더 강해서 약간 빵이 감자인 척 하는 느낌. 동글동글한 빵에 흙이랑 구멍이 표현되어 있는 모습이 귀엽다.

 

 

안쪽에는 맛있는 감자 샐러드가 듬뿍~

 

 

빵만으로도 쫄깃쫄깃 맛있는데 우왓, 이 감자 샐러드는...! 단순히 마요네즈랑 으깬 감자를 비빈 건 아니고 어떻게 이렇게 만들었을까? 한입씩 먹을 때마다 신선하고 맛있는 감자의 풍미가 물씬 느껴지는 것이 정말 맛있다.

 



시골 찐 감자빵
2,300원, 105g에 310kcal

 

 

메뉴 사진을 보자마자 든 생각. "넌 나에게 실망감을 안겨줄 것 같아."

 

속에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그냥 고소하고 담백한 빵인 듯한데... 그래도 궁금해서 먹어보기로 했다.

 

이건 왠지 살짝 구워 줘야 할 것 같은 느낌. (맨날 뭔가를 굽네. 이 블로그는 에어프라이어+에프팟 블로그인가...)

 

 

그냥 구울까 하다가 4등분해서 구웠다.

 

 

먹어 보니 감자로 만든 식빵 같은 느낌. 크림치즈, 꿀, 또는 잼을 곁들여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나는 그냥 바삭바삭한 토스트 이대로 먹었다. 예상 적중! 감자향이 나는 것 외에는 딱히 이렇다 할 특징은 없는 빵. 

 



인절미 크림 라떼
3,400원, 291g에 256kcal

 

 

미숫가루 같은 거라 예상했는데 크림이 들어서인지 살짝 다른 맛이 느껴진다.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있다!

 

달달한데 내 기준엔 심하게 달진 않았다. 쌀쌀한 날씨에 뜨~겁게 해서 마시기 좋은 음료.

 

 



통살 치킨 버거
4,800원, 205g에 455kcal

 

예전부터 주문하고 싶어서 계속 노렸던 통살 치킨 버거.

 

 

보통 낮 12시가 넘어야 메뉴에 뜨길래 이것 때문에 일부러 기다렸다.

 

집까지 배달되는 파리바게뜨 6매장 중에 (원래는 7매장이었는데 하나 줄었다) 한 군데에서만 보여서 간신히 주문 성공!

 

 

드디어 먹어 보게 되어서 너무 기뻐🤭

 

 

반으로 잘라 보니 나름대로 치킨도 통통하고 괜찮은 듯!

 

 

굳이 비교하자면 비슷한 가격에 교촌 리얼치킨버거가 더 맛있긴 한데 이것도 꽤 맛있다.

 

일단 아주 맛있다고 느꼈던 부분은 달달한 소스와 새콤한 피클, 그리고 빵 위에 붙어 있는 해바라기씨, 귀리 등의 견과류와 곡물! 거기다 빵 자체도 상당히 맛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기본적으로 치킨이 맛있기 때문에 맛있다고 느낄 수 있었던 것.

 

치킨이 식은 상태여서 따로 빼서 구울까 했는데 굳이 그러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었다. 살짝 매워서 어린이들에겐 안 맞을 듯.

 

OK, 이번 리뷰는 여기까지 할게요. 그럼 전 이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