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신한금융투자 실전 소소한 수익 및 선진, 더존비즈온, NAVER, 카카오 등 주가 얘기

by 라소리Rassori 2020. 12. 8.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0년 12월 7일 월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앱에서 한 것입니다.

 

 

이날은 달러의 하락으로 깜짝 놀랐던 날이었어요. 달러가 내려가면 해외 직구하기에는 좋지만 저는 달러가 내려가면 별로 좋지 않은 입장이어서 조금 걱정이 돼요.

 

국내 증권사들에 의하면 환율이 1050원 선에서 지지될 것으로 예상한다는데, 일단은 천원 밑으로 가진 않을 거라는 의견이 많네요.

 

수출에 주는 부정적 영향도 크진 않을 거라고 해요. 김효진 케이비증권 연구원의 얘기로는 "세계경제가 회복되는 국면에 수출이 호전되면서 그 결과로 원화 강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7일 코스피는 0.51% 상승, 코스닥은 무려 1.44%나 상승했어요.

 

일부 증권가 의견으로는 현재 기술적으로 봤을 때는 너무 과열되어 있는 상태여서 하락할 수가 있고, 코로나19 재확산이나 영국-EU(유럽연합) 무역협상 등의 불확실성 요인들로 인해 증시가 출렁일 수 있다고 해요.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현재로서는 하락을 하더라도 오래는 하지 않고 금세 다시 활활 타오를 분위기로 보여요. 외인들도 그렇지만 개미들이 점점 늘고 있어서 이 기세가 쉽게 가라앉지는 않을 것 같아요. 이날은 기관이 9232억, 외국인은 915억을 팔았음에도 개인이 1조 30억 원을 순매수하며 지수 상승을 이끌었어요.

 

 

 

이번엔 저의 실전 투자 결과를 공개해 볼게요.

 

실제 돈으로 하다보니 위축되어서 많이는 못 벌었어요ㅎㅎ 정말 소소한 수준이에요😂 그래도 은행에 넣어두는 것보다는 낫다는 것, 그리고 지난달보다는 조금 더 벌었다는 것에 만족하기로 했어요.

 

10월 7일부터 시작했는데 처음 한달은 8만 얼마를 벌었다고 블로그에 공개한 적이 있어요. 아래 기록은 두 달치 수익을 합산한 거예요. 212,137원이니 지난 한 달은 대략 13만원 가까이 벌었다는 뜻이네요.  

 

 

최근인 12월 초에 수익을 본 종목들은 이오플로우, 소프트캠프, 넷마블, DSR, 선진 등이었어요. 

 

현재 550만원+212,137원이 이 계좌에 들어가 있는데 실제 굴리고 있는 돈은 320백만원 정도밖에 안 돼요. 더 사야하는데 제 간땡이가 아직까지는 320정도밖에 감당이 안 되나 봐요. 그래도 확실히 이거다 싶은 게 눈에 띄면 바로 사게 될 거예요. 급하게 해서 좋을 건 없다는 걸 배웠기 때문에 천천히 종목을 고르고 있어요.

 

아래부터는 이날의 저의 혼잣말들이에요. 7일 장중에 벌어졌던 생생한 생각들이랍니다.

 


 

다들 셀트리온으로 돈 번다고 하네. 나도 용기 내서 한번 들어가 볼까? (차트를 본다. 생각한다.) 아.... 역시 못 하겠어. 포기! (매일 반복ㅋㅋ)

 

 

좋아, 삼성전자 한번 들어가 보자. 지금까지 계속 오르고 있는데 내가 들어가는 순간부터 내려가진 않을 거 아냐.

 

(차트를 본다. 생각한다.) 아 못하겠다. 역시 포기! (참고로 모의투자에서는 지난주에 삼전이랑 셀트리온제약 들어가서 수익 중)

 

 

역시 한진이 답이지. 난 너무 오르는 차트보다는 확 내려가 있는 게 훨씬 마음이 편하더라. 물론 회사가 망할 위기가 아닌 경우에 한해서지만.

 

 

근데 오늘도 내려가네. 44000 밑으로는 제발 떨어지지 마. 앗! 43950 잠시 보였다. 진짜 4만 초반까지 가려는 건가?

 

좀 더 내려가면 사야겠다. 아냐, 한진이 44000이면 괜찮은 가격이지. 그냥 사? 아니야. 역시 좀 더 떨어지면 사는 게 좋을 것 같아.

 

(몇 시간 후) 아앗! 45000 위로 올라가버리네? 훼이크인가? 다시 내려올 건가? 에잇! 아까 44000에 살걸!

 

이마트는 지금 어떤 상황이지? 어이쿠! 너 왜 그러니!

 

지난주 수요일쯤 익절한 종목인데 나 정말 기막히는 순간에 빠져나온 거구나. 떨어지면 다시 들어가려고 했는데 이건 좀... 불안하네.

 

한진이 경쟁자 CJ대한통운은? 헉! 이마트랑 같은 상황이네? 올라야 할 애들이 왜 이러냐...

 

 

더존비즈온 또 십만원 됐네? 얼른 사야지! 십만원에 사람들 줄 엄청 서있네. 다들 좋은 건 알아가지고.

 

근데 거래량이 왜 이렇게 쓸쓸해? 이러면 들어가기 무섭다구.

 

 

105000은 훨씬 넘는 게 맞는 종목인데 왜 이러는지 모르겠네. 차트도 점점 힘이 빠지고 있고.

 

더존 너 이러다 또 확 오를 거지? 아 사고 싶다...

 

(몇 시간 후) 아앗! 101000로 마감되었네!! 이대로 오르는 건가? 그냥 사고 더 내리면 더 살걸!

 

 

삼성중공업. 오오 이거 들어가야 해. 더 떨어질 수 있으니 6950에 쬐끔 매수!

 

(잠시 후) 헐! 6880까지 떨어져 버리네. (얼른 6890에 걸어둠. 안 사짐. 6900에 다시 걸어둠. 안 사짐.) 아아악! 나중에 혹시 내려가면 더 사버릴 테닷! 

 

 

NAVER는? 와 30만원 뚫어버렸네. 역시 네이버!

 

근데 다시 내려왔어. 역시 아직은 좀 사기 무섭네... 코로나랑 백신 관련 뉴스 영향을 너무 받는 애여서 여기 들어가 있으면 좀 피곤해. 일단 주가 좀 안정되면 다시 봐야겠다.

 

 

카카오는... 점점 멀어져 가는 그대가 되어가고 있군. 내려올 때까지 기다려야지.

 

 

팬오션 싸졌다! (줍줍) 환율 하락 때문인가? 이것도 더 내려가면 더 사야지.

 

 

오오 호텔신라 80300! 코로나 재확산 땜에 내려오나봐! 8만원까지 내려오면 당장 산다.

 

(몇 시간 후) 앗! 뭐야. 올라가버렸네... 근데 얘 정말 다시 7만원대로 내려올 생각은 없는 걸까...

 

 

오늘 선진 팔아야겠다. 그냥 10500원에 매도 걸어놓고 딴 거 봐야지. 아마 오늘도 많이 올라야 10300일걸? 안 내리면 다행이지. 선진 얘 너무 답답해.

 

(몇 시간 후) 아앗!!! 11300?? 뭐야 미친 거야?! 야아아아!!

 

 

분해서 그림까지 그림. (선진은 하림그룹에 속해 있는 돼지고기 업체.)

 

 

정말 아까웠답니다ㅋㅋ 매수할 때 겁먹고 많이 못 샀던 것도 아까웠어요. 별로 더 내려가진 않겠다고 생각은 했는데 그래도 너무 무섭게 내려가더라구요.

 

역시 용감해야 돈을 버는 것 같지만 그래도 저는 좀 덜 벌어도 안전한 게 좋아요. 그럼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