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신한금융투자 주식 수수료, 신한알파 오류, 외화통장 이용하기

by 라소리Rassori 2021. 1. 11.
320x100

*이 글은 제 블로그로 들어오시는 분들의 신한금융투자 관련 검색어 몇 개를 정리해 본 것입니다.

 

검색어 1: "신한알파 오류 -4100"

증권 앱 오류 정말 속상하죠. -4100인지 뭔진 모르겠는데 저도 작은 창이 뜨면서 다양한 숫자들을 경험했어요. 작년 11월엔 접속 자체가 안 되어서 난리를 쳤던 글을 올리기도 했었죠. 화이자 백신 뉴스가 떴던 날이었는데 정말 암담했어요. 

 

최근엔 그런 오류보다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리면서 버벅대는 현상을 많이 겪고 있어요. 빨리빨리 페이지를 넘겨야 하는 상황에 자꾸만 그러니 정말 환장환장 대환장이죠. 너무 답답할 땐 앱을 종료시키고 다시 접속하면 좀 낫더라구요. 혹시나 해서 PC에 HTS도 항상 켜두고 있고요.

 

이건 신한만 그런 게 아니어서 바꿀 수도 없고, 딱히 해결책이 없는 것 같아요. 키움증권 영웅문S로 모의투자도 연습하고 있는데 그 앱도 심하게 버벅거리거나 갑자기 꺼지는 일이 있더라구요. (참고로 전 신한 안티 아니에요. 은행도 오래 전부터 신한을 사용하고 있고, 작년부터는 신한지주 주식도 모으고 있답니다ㅋ)

 

그런데 아래 뉴스를 보니 뭔가 보상을 해주는 것 같아요. 물론 피해 증명을 하는 게 쉽지는 않겠지만 참고는 해보세요. 

 

거래 폭주에 증권사 연달아 '먹통'


 

검색어 2: "신한금융투자 주식 수수료"

주식거래 수수료가 PC랑 모바일이 같은 줄 알았더니 차이가 있더라구요. 아래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캡처를 보면 체결금액에 따라 다르네요. 일단 50만원 이하는 모바일로 하는 게 더 싼 걸로 나와요.

 

 

해외주식 수수료는 미국의 경우 거래금액x0.25%예요. 매수, 매도 모든 체결에 적용되고 있어요.

 

 

더 자세한 건 아래 주식 수수료 홈페이지에서 참고해 주세요. 증권사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이 글에서 말한 내용들은 2021년 1월 기준임을 유의해 주세요. 참고로 아래 페이지에 들어가면 보이는 K-OTC는 비상장 장외 주식을 뜻한답니다.

 

신한금융투자 주식 수수료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덧붙이자면 신한은행에서 외화계좌를 갖고 계신 분이라면 거기에 들어 있는 달러를 수수료 없이 신한알파로 옮겨올 수 있어요. 다른 은행 것도 되지만 수수료가 붙어요.

 

특별히 어렵진 않아요. 일단 신한알파 앱 오른쪽 상단에서 메뉴로 가서요,

 

 

해외주식 > 환전 > 환전신청 순으로 눌러주세요.


그런 뒤 계좌정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쪽 하트 표시 한 부분에 본인의 외화 계좌번호가 나올 거예요. 글루 보내면 된답니다.

 

 

저는 그렇게 증권계좌로 넣은 달러로 미국 주식을 샀어요. 어렵게 생각했는데 별거 아니더라구요. 신한에 전화하면 상세히 알려주기도 하고요. 기왕 시작한 거 앞으로 달러를 많이 벌어와야겠어요ㅎㅎ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