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박셀바이오, 피플바이오 상한가! SK바이오팜 블록딜 폭락! 그냥 다 폭락 멘탈도 폭락!

by 라소리Rassori 2021. 2. 25.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2월 24일 수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이날은 잠을 몇 시간 못 자서 하루 종일 피곤했던 하루였어요. 전날 미국 증시가 장전부터 너무 심하게 폭락하고 있어서 구경하느라 늦게 잤거든요.

 

다행히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해 보니 힘차게 반등하면서 마무리되었더라구요. 그런데 웬일인지 우리 증시는 그쪽 분위기를 타지 않고 이날도 폭락을 이어갔네요.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이 당분간 완화적 통화정책을 유지할 거라고 했음에도 미국 채권 금리 상승 추세에 대한 우려가 크게 작용하고 있는 듯해요. 외국인과 기관이 정신없이 팔아 대는데 그 결과 코스피 -2.45%, 코스닥 -3.23%라는 엄청난 숫자가 나와버렸네요.

 

 

 

그나마 코스피는 적당한 자리를 지켜주었는데 코스닥은 걱정될 정도로 빠져버렸어요.  

 

 

아래는 저의 관심종목 일부예요. 다 빠지고 삼성전자만 제자리를 지켜주었어요. 이 정도 폭락장이면 삼전은 8만원 밑으로 갈 줄 알았는데 의외였네요.

 


잘 버텨주었을 뿐 아니라 장중엔 꽤 오르기도 했어요. 삼성전자만이라도 튼튼하게 자리를 지켜주면 좋을 텐데 말이에요.

 

 

미친 듯이 팔아대는 외국인과 기관이지만 이날을 포함해서 최근 엄청나게 매수하고 있는 종목들도 있죠. 삼성전자도 그중 하나예요. 그 외에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신한지주 등도 눈에 띄고요.

 

셀트리온 3형제의 주가는 여전히 많이 빠지고 있는데 외인과 기관이 왜 이렇게 열심히 사는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제 경우 예전부터 그 부분이 신경이 쓰여서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조정 받을 때마다 1주씩 사고 있어요. 더 떨어질 것 같아서 최근 며칠은 참고 있지만요.

 

설마 10만원 밑으로는 안 떨어질 것 같은데 미국 장 분위기 보고 아침에 하나 또 줍든지 해야겠네요. (아래도 저의 관심종목 일부예요.)

 

 

제약바이오 섹터는 이날도 계속 안 좋았는데 그 속에서 박셀바이오피플바이오가 상한가를 갔더라구요. 작년부터 얘네 둘이 자꾸 상한가를 가서 너무 신기했는데 그런 일이 지금 시점에서 또 일어나버리네요.

 

박셀바이오는 면역세포치료제인 "Vax-NK"를 개발 중인 것으로 주목받고 있죠. 췌장암, 간암 등에 사용되는 약인데 부디 임상 성공 소식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피플바이오는 퇴행성 뇌질환 혈액진단기술 개발업체예요. 여기도 부디 알츠하이머 조기 진단 장비가 잘 되어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면 좋겠어요.

 

 

딱히 호재가 없는데도 둘 다 또 폭주한 거 보면 뭔가 좀 의아하긴 하지만 그래도 얘들이라도 올라주니 다행이네요.

 

하여간 역시 제약바이오주들은 화끈하게 오르는 게 재미있어요. 폭락도 화끈하게 하지만ㅠ 그래도 역시 실적 좋은 제약바이오 한둘 정도 골라서 들고 있는 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셀트리온헬스케어유한양행을 실제로 드나들고 있어요. 

 


 

SK바이오팜은 이날 갑자기 밑으로 뚝 떨어졌더라구요. 뜬금없이 블록딜 이슈가 터져버렸죠.

 

최대주주인 SK가 전날 장 끝난 뒤 SK바이오팜의 지분 860만주를 주당 매각가 12만9800원로 매각했는데 그게 무려 1조1163억원치나 되고 SK바이오팜의 전체 주식의 10.98%의 물량이라고 하네요. 이번 블록딜 이후 SK의 SK바이오팜 지분은 64.02%가 되었어요. 

 

 

다시 올라오긴 할 텐데 너무 내려가버려서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 일단 시간외에서는 1.23% 올라서 123,500원으로 마감되었어요.

 

연기금이 최근 계속 사고 있었는데 그쪽도 이런 일은 생각 못했던 걸까요... 아무튼 안 그래도 보호예수 물량으로 힘든 상황인 종목을 너무 세게 때려버린 것 같아요.

 

SK측에서는 이번에 획득한 자금으로 향후 친환경 성장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어요. 의도는 좋은데 문제는... 블록딜 또 해버릴 가능성이 두려워서 이 종목 사겠냐! 하는 거네요ㅠ

 

 

미국 증시는 장전 분위기는 괜찮더니 또 하락 출발이네요. 그냥 당분간 주식 멈추고 아예 안 봐야겠어요ㅎㅎ 보면 자꾸 쓸데없이 추가 매수하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역시 안 볼 수는 없겠죠. 그럴 일은 없겠지만 혹시나 박셀바이오처럼 오르는 거 있으면 팔아야 할 테니까요. 아무튼 목요일 장도 각오 단단히 하며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24일 워낙 폭락해서 25일은 괜찮을수도? 희망을 안고 자러 가야겠어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