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 등 5G 관련주 되살아 나나? 포스코엠텍 또 상한가! 삼성출판사 장중 상한가!

by 라소리Rassori 2021. 3. 6.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3월 5일 금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이날은 전날의 미국 상황을 보고는 그냥 자포자기한 날이었어요. 미국이 4일 장에서는 꼭 올라줘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해 보니 나스닥이 2.11%나 더 하락했더라구요. 파월 연준 의장이 증시를 진정시킬만한 말을 해주길 바랐는데 정말 아쉬웠어요.

 

아니나 다를까 코스피 코스닥 모두 장이 열리자마자 갭하락으로 시작되었어요. 언제나 폭락장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날은 솔직히 좀 두근두근했어요.

 

 

다음 희망은 중국 증시였는데 중국도 엄청 상태가 안 좋아 보였어요. 오늘은 정말 끝장이구나 싶었죠. 그런데 웬일로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올라오면서 우리 증시도 같이 따라서 올라오더라구요.

 

휴 살았다 하면서 무슨 일인지 알아봤더니 중국의 리커창 총리라는 분이 "경제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하면서 "유동성을 충분한 수준으로 유지하겠다"고 말했다고 하네요.

 

파월이 때리고, 리커창이 달래주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전개였지만 어찌 됐든 이 정도로 마무리되어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포스코엠텍은 이날도 또 상한가를 기록했어요. 전날 얘기한 그 아르헨티나 리튬 염호 효과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죠.

 

채굴은 2023년부터 시작될 거라는데 벌써부터 주가가 난리도 아니네요. 리튬이 전기차 배터리의 필수 소재이다 보니 주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 같아요. 앞으로 2년간 어떤 차트가 그려질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삼성출판사는 또 아기상어로 폭등을 했어요. 장중 상한가를 찍은 뒤 다시 내려왔네요. 삼성출판사는 핑크퐁 아기상어를 제작하는 스마트스터디의 2대 주주예요. 스마트스터디가 미국 나스닥에 상장할 수도 있다는 소문 때문에 자꾸 폭등을 하고 있죠. 당사에서는 계속 아니라고 하는데 언제까지 주가가 이렇게 뛸지 지켜봐야겠네요. (노홍철 씨만 안 사면 안전? 😂)

 

그 외에 스마트스터디와 업무협약을 맺고 핑크퐁 관련 제품을 출시 중인 토박스코리아 역시 10% 이상 급등했어요. 아기상어의 인기가 어찌나 대단한지, 거기에 엮이는 종목 모두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네요.

 

전날엔 삼성출판사의 배당 소식도 나왔어요. 보통주 1주당 200원을 현금배당하기로 결정되었다고 하죠. 2019년 배당금의 두배라고 해요. 연결기준 실적이 좀 안 좋게 나온 걸로 아는데 이렇게 해주니 회사가 뭔가 좋아보이는 것 같아요. 

 

삼성출판사는 책 출판/판매 외에 휴게소사업과 임대사업도 하고 있어요. 아트박스를 종속회사로 갖고 있기도 하죠. 아트박스에서 물건 구경하고 사는 거 정말 좋아하는데 갑자기 가고 싶어지네요. 

 

 

이날은 5G 관련주들이 간만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어요. 최근 정말 속 썩이는 섹터 중 하나인데 하나금융투자에서 긍정적인 리포트가 나왔더라구요. (구세주! ㅠ)

 

5G의 경우 미국 수주가 간절한 상황이죠. 그런데 그게 안 되고 있으니 그 기대감으로 올라갔던 주가가 그대로 다 빠져버렸어요. 특히 케이엠더블유는 기관, 투신, 보험, 연기금 등이 너무 심하게 팔더라구요. 5G 대장주를 이런 취급 하다니 왜 그러는지 정말 알 수가 없네요.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에 의하면 "미국 통신사인 버라이즌향 매출액 증가 추세 등을 감안하면 2분기부터 국내 통신사 수주가 오랜만에 본격 증가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한다"고 해요. "주파수 경매 상황을 고려할 때 인도·유럽에서 삼성·노키아 관련 수주 소식이 들어올 가능성도 높다"는 얘기도 있었어요.

 

아무래도 5G는 아직 좀 이른 감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이 기술이 4차 산업혁명에 반드시 필요하다는 건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알고 있을 거예요. 지금 구간은 많이 괴롭지만 전망 좋은 분야인 만큼 기다려볼 만하지 않을까 싶어요.

 

저 역시도 어쩌다 보니 에이스테크라는 종목에 강제 장투하고 있는 상황인데(제 기준에선 3개월 넘으면 장투ㅎ) 너무 걱정하진 않으려고 해요. 케이엠더블유나 에이스테크나 실적은 좀 아쉽지만 앞으로 좋아질 전망이라고 하니 실적 부분에서도 기대를 해봐도 될 것 같아요.

 

특히 에이스테크는 이번에 KRX 인터넷 K-뉴딜지수에도 편입되었죠. 여기 본사가 제가 사는 인천 송도에 있어서 더 정이 가기도 해요. 알아보니 국내 사업장도 여러 군데 있고, 미국, 영국, 스웨덴, 홍콩, 중국, 베트남, 인도, 일본, 인도네시아 등에 해외 사업장도 많이 있는 회사더라구요. 처음에 봤을 땐 잡주인줄 알았는데 그렇게 큰 곳인지 몰라 봐서 미안했어요ㅎㅎ 

 

 

솔직히 에이스테크의 경우 그냥 익절하고 나왔으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도 있어요. 1월 11일에도 쏠쏠하게 먹고 나올 수 있었고, 얼마전 2만 4천원 뚫었을 때도 익절하고 나올 수 있었죠. 제 경우 꼭 이렇게 안 팔고 참는 건 폭락하더라구요ㅋㅋ

 

이 종목의 가장 아쉬운 점은 월봉상 위치가 높다는 거예요. 아래 월봉 차트로 보면 17,500 근처까지는 쉽게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거기까지는 설마 올까 싶긴 한데 일단 18000원대가 되면 추가 매수 조금씩 해볼 생각이에요. (저 현재 22층에 매우 소액😂)

 

 

오래 걸려도 괜찮으니 열심히 버텨 봐야겠어요ㅎㅎ 전 인내심이 별로 없어서 25층쯤에서 나와버릴 가능성도 크지만요. 어쨌든 5G! 앞으로 몇 달은 힘들지 몰라도 올해 안에 세게 갈 날이 또 올 거라 믿고 있어요.

 

지금 미국 3월 5일 장은... 상승으로 출발했네요. 근데 글 수정하는 사이 막 빠지고 있어요. 이번에도 또 하락 마감하면 좀 어려워질 것 같은데ㅠ 미국장 힘내주길 바라며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