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JW생명과학 감사보고서 문제로 거래 정지 & 폭락 위기? (삼성전자, 한화솔루션, 셀트리온 주가 상황)

by 라소리Rassori 2021. 3. 26.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3월 25일 목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미국이랑 중국 증시가 안 좋았는데도 웬일로 한국 증시는 상승으로 마감되었네요. 나스닥이 2% 넘게 하락했는데도 이럴 줄은 생각 못했어요. 물론 막 시원하게 오르진 않았지만 이게 어디냐 싶었던 하루였어요.

 

 

 

 

삼성전자는 이날도 변함없이 옆으로 움직였어요. 삼전의 경우 외인이 왕창 사는 날도 있긴 하지만 보통은 개인만 너무 사고 있는게 아쉽네요. 외인과 기관이 도와줘야 이 무거운 종목을 올릴 수 있을 텐데 말이에요.

 

 

최근 완전 하락세였던 한화솔루션은 간만에 좋은 모습을 보여줬어요. 저희 지인A가 유상증자 받아서 싸게 들고 있는 종목인데 전날 모베이스전자로 잃은 걸 여기서 어느 정도 회복했을 것 같아요.

 

 

이날 급등은 아래 "수소첨가 석유수지" 뉴스 때문이었어요. 내용이 꽤 좋던데 앞으로도 이 분위기대로 올라주었으면 좋겠네요.

 

 

셀트리온 3형제도 이날 분위기가 괜찮았죠.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에서 3월 25일까지 개최하는 회의의 안건으로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치료제인 렉키로나와 관련한 과학 부문의 의견을 제공할 방침이라는 뉴스가 나왔어요. 그냥 과학 부문 의견만 나오는 것일 뿐이지만 어떤 내용일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사실 꼭 그거 아니더라도 셀트리온은 인간적으로 좀 오를 때가 되지 않았나 싶어요. 코로나 치료제 이슈 이전의 가격 수준으로 내려와 있는데 여기서 더 내려가면 억울할 것 같아요. (전 셀트리온헬스케어 들고 있어요.)

 

 

JW생명과학은 생각지도 못한 악재가 떴더라구요. 실적 좋은 기업인데 웬일로 감사보고서 문제가 터져버렸네요.

 

JW생명과학과 JW홀딩스가 18일에 "관계기업인 JW바이오사이언스 주식회사의 외부감사가 종결되지 않아 감사보고서 제출 및 공시가 지연되고 있다"는 공시를 올렸죠. 자회사 쪽에 문제가 생겼나 본데 정말 안타까워요. 이렇게 든든해 보이는 기업까지 이런 일이 터지면 무슨 기업을 믿을 수 있을까 싶기도 하구요.

 

 

감사보고서가 뒤늦게 올라오긴 했는데 네이버 금융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니 "감사범위 제한으로 인한 한정"이 나와 있네요.

 

"한정"이 나오면 코스피 종목은 관리종목으로 지정되고 코스닥 종목은 상장폐지 위기에 처할 수 있어요. JW생명과학은 코스피 상장기업이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이에요.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일단 JW생명과학은 26일 금요일 하루 매매거래 정지가 될 예정이에요.

 

 

아래 매일유업 감사보고서처럼 감사의견 적정, 불확실서 미해당, 미기재 등이 나왔어야 했는데 정말 아쉬워요.

 

매일유업은 깔끔하게도 3월 18일에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던데 주주 입장에서는 이렇게 해주는 기업이 고맙더라구요. 초조하게 만드는 건 정말 싫은 일이죠. 

 

 

아무튼 사건이 안 터지는 날이 거의 없는 주식시장이네요. 일단은 감사 시즌이 빨리 지나가 주었으면 좋겠어요.

 

JW생명과학은 작년부터 관심을 갖고 지켜보던 종목이어서 남의 일 같지가 않네요. 체결이 되지 않았을 뿐 매수도 몇 번 걸어두었기 때문에 더 관심있게 보게 돼요. 월요일에 거래 재개되었을 때 너무 많이 떨어지지 않길 바라며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