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씨젠 100% 무상증자 실시! 24% 넘게 폭등중! 진단키트 관련주 호재?

by 라소리Rassori 2021. 4. 8.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4월 8일 목요일 장중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저는 평소에 신한 알파 앱으로 장중에 뭐가 하락하는지 상승하는지를 체크해 보는데... (목적이 있다기 보다는 그냥 궁금해서)

 

 

오늘은 상승률 상위에 씨젠이 포착되었어요. 그것도 25%에 가까운 급등이라니! 제 종목은 아니지만 믿기지 않아서 눈이 튀어나올뻔 했답니다.

 

 

씨젠은 진단키트 대장주로 유명한 분자진단 전문기업이죠. 2020년에는 K방역과 함께 떠오른 최고 효자 종목이었으나 주가는 11월 화이자 백신 개발 뉴스 이후로 꺾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하락이 정말 끝이 보이지 않아서 주주들의 마음을 까맣게 태운 종목이었는데 이렇게 다시 올라주고 있네요.

 

8일 뉴스를 찾아 보니 씨젠이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증자비율 100%의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해요. 신주 배정일은 4월 26일이고 상장 예정일은 5월 20일이랍니다.

 

씨젠은 23일 전까지 지난해 기준 배당금인 주당 1,500원을 지급할 예정이기도 해요. 거기다 6월말 기준 분기 배당금을 지급하기 위한 절차도 앞두고 있고 3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도 있더라구요.

 

씨젠만 보면 주주는 물론이고 회사도 많이 짠했는데(솔직히 회사 입장에서는 열심히 일한 죄밖에는...) 이렇게나 주주들을 위해 주는 회사였군요! 최근 코로나 4차 대유행 우려감과 함께 수젠텍, 엑세스바이오, EDGC등이 오르고 있어서 씨젠도 그런 건줄 알았는데 무상증자라니 대박이네요.

 

 

만약 제가 주주였다면 이번 급등 때 탈출을 할 것 같은데... 회사가 저렇게까지 해주면 마음이 많이 흔들릴 것 같아요.

 

코로나 진단키트 말고 뭔가 다른 획기적인 재료가 있다면 다시 예전 고점까지 갈 수는 있을 텐데 그걸 믿고 기다리기는 힘들어 보이고, 좀 더 기다렸다가 바닥 잡히면 추매하는 방법은 기회비용이 너무 날아갈 것 같고... 정말 쉽지 않은 결정일 듯해요. 어쨌든 씨젠, 다시 보게 되는 것만은 분명하네요!

 

참고로 현재 시장은 지수가 왔다갔다 하고 있어요. 그래도 코스피 코스닥 모두 큰 변동성 없이 움직여주고 있어서 굉장히 안정감 있는 느낌이네요. (이런 시기 너무 좋아요!)

 

 

 

 

그외에 뜬금없이 정치 테마에 엮인 크라운제과 이틀 연속 폭등도 눈에 띄고... (여기저기에서 "우리도 윤씨 임원을 빨리 영입하자!"라는 소리가 나오고 있네요ㅋㅋ)

 

 

세아베스틸, 문배철강 등의 철강주들이 계속된 강세를 보이고 있기도 해요.

 

 

그럼 전 또 이만 매매를 하러 가보겠습니다~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