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셀트리온 3형제 주가 폭락! (잽싸게 줍줍!) JW중외제약, 나이키 폭등!

by 라소리Rassori 2021. 6. 26.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6월 25일 금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이번엔 글쓰려고 신한 알파 캡처하다 보니 나이키가 폭등하는 중이더라구요. 꽤 높이까지 붕 떠있길래 얼른 다 던져버렸답니다ㅎㅎ

 

머선 일인지 알아보니 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왔다네요. 미국 주식은 한번씩 사놓기만 하고 잘 들여다보진 않는데 이번엔 봐서 다행이에요. 154달러 넘게까지 올라갔다가 제가 판 뒤 지금은 조금씩 하락하고 있는 중이네요. 만약 하락 멈추고 금세 더 올라가버린다면 조금 아깝겠지만 일단은 달러를 벌어서 정말 기분이 좋아요^^

 

 

아래는 미국 목요일 다우존스랑 나스닥 차트예요. 금요일 장은 지금 진행중인데 나스닥이 살짝 빠지고 있긴 해도 분위기는 괜찮아 보이네요. (끝까지 그렇기를~)

 

 

코스피는 드디어 사상 첫 3300 포인트를 돌파했어요. 너무 신기하고 좋았는데 계속 잘 올라가주었으면 좋겠네요.

 

 

아래는 저의 관심종목 일부예요. 이날 셀트리온 3형제가 폭락해버렸죠.

 

 

저는 폭락한 걸 장마감 후에 봤는데 놀라서 뉴스를 찾아보니 좀 어이가 없더라구요. 셀트리온의 렉키로나주가 코로나 델타 변이(인도발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떨어진다는 내용이었어요. 아직 동물효능실험 중이어서 뭐라 말하기 이른데 뭘 이렇게 못 잡아먹어서 안달인지...

 

아무튼 내용을 확인하자마자 셀트리온헬스케어를 장후시간외 거래에서 잽싸게 줍줍했어요. 악재라면 악재지만 앞으로 하락 추세로 돌아설 정도의 내용은 아니라는 판단이 들었거든요.

 

렉키로나주는 이미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는 걸로 인정을 받았고, 애초에 델타 변이를 잡으려고 만들어진 약도 아닌데 주가가 왜 이렇게 빠져야 하는지 이해가 안 되더라구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한참 전에 팔고 나서 이번에 다시 들어간 거여서 앞으로는 떨어질 때마다 종가로 추가 매수할 예정이에요. 혹시나 전저점을 깬다면 그때부터는 관망 들어갈 거구요.

 

셀트리온은 보유 중이라서 한 번 더 내려오면 추가 매수할 거예요. 저번엔 절대 추가 매수 안 하겠다고 했는데 이제는 바닥이 어느 정도 짐작이 가서 사볼만 할 것 같네요.

 

 

지수가 높은 위치에 있다 보니 요즘은 가능하면 아직 별로 못 오른 종목을 많이 찾게 돼요. 음식료품, 제약바이오, 5G 등 아직 못 오른 섹터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셀트 3형제, JW중외제약, 유한양행 등 제약바이오 쪽 애들이 가격이 괜찮은 게 많더라구요.

 

바닥이 잡힌 것들 중에서는 JW중외제약도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결국 오늘 폭등을 해버렸네요.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로 쓰이고 있는 악템라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이 약은 로슈라는 회사의 약인데 중외제약에서 판권을 갖고 있죠.

 

위꼬리가 좀 달리긴 했지만 거래량도 크게 터졌고 시간외에서도 6.61%나 오른 걸 보니 이걸 계기로 당분간 주가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글을 쓰는 동안 나스닥도 조금이나마 상승 전환이 되었군요. 끝까지 분위기 유지해주길 바라며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