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목요일 미국장 폭락 중ㅠ (2021년 7월 8일) 삼성전자, 아모레G, 하이트진로, 카카오게임즈 등 주가 상황

by 라소리Rassori 2021. 7. 9.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7월 8일 목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목요일 옵션 만기일을 별 무리 없이 지나왔는데 이날은 상당한 무리가 있었어요. 장 초반에 떨어지길래 조금씩 사다가, 더 내려가서 또 사다가, 나중에 가서는 "그냥 종가에 살 걸..."하는 후회가 남았던 하루였네요. 

 

갈수록 엄청나게 빠져서 정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죽은 건가 하고 뉴스도 확인해보고(이런 헛소문은 대체 누가 퍼트리는 건지ㅠ) 괜히 대북 관련주를 담아보기도 했답니다.  그런데 꼭 이런 날 보면 와 전쟁났나? 싶은 기분인데 막상 차트로 보면 별로 폭락한 느낌이 안 들어요ㅎ

 

문제는 지금 진행중인 미국 목요일 장이네요. 아래는 나스닥 오전 차트인데 정말 난리도 아니에요. 완전 초토화였던 장전 상황에 비해서는 조금씩이나마 올라오고 있는데 어떻게 마무리될지는 지켜봐야겠어요. 다우존스도 비슷한 수준으로 빠지고 있네요.

 

 

이날은 종가에 삼성전자를 담았어요. 그런데 지금 상황으로 봐서는 금요일도 좀 더 빠질 것 같네요. 아니었으면 좋겠지만 만약 더 빠진다면 과감하게 추가 매수 들어가봐야겠어요.

 

 

하이트진로는 4만원대에 일부 팔고 소량 있었는데 결국 평균단가 밑으로 내려가버렸어요. 이것 역시 열심히 추가 매수했는데 부디 하락을 멈추어줬으면 좋겠네요.

 

 

이번 화요일부터 담기 시작한 아모레G도 더 빠져버렸어요. 저는 하진이를 포함해서 포스트 코로나 수혜주를 항상 들고 있는데 이거 지금 상황이 너무나 좋지 않네요ㅠ

 

델타 변이에 이어 코로나 거리두기도 결국 4단계로 간다고 하고... 당분간은 암울한 상황이 이어질 것 같아요. 중국 시진핑 주석 방문이 연내에 성사되었으면 좋겠는데 그것도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얼마 전에 상장한 제주맥주는 더는 떨어지기 힘들겠다는 생각에 조금 매수해 봤어요. 8월부터 2분기 실적이 발표되기 때문에 웬만하면 실적 좋은 종목만 사려고 하는데 그것도 의외로 쉽지 않네요.

 

이제는 끌리는 종목의 경우 상폐 위기만 아니라면 그냥 매수! 그리고 실적 때문에 폭락한다면 추가 매수하는 방향으로 가려고 해요. 

 

 

7만원대에서 일부만 남기고 팔아버린 아까운 카카오게임즈는 이런 장에서도 펄펄 날뛰고 있네요. 이제 셀트리온헬스케어에 이어 코스닥 시총 2위를 차지하게 되었어요.

 

이 종목은 지난 7일부터 단기과열 종목으로 지정되어서 과열 딱지가 붙은 상태예요. 따라서 9일까지는 30분 단위로 단일가 거래가 이루어질 예정이죠.

 

지금 기세로 봐서는 더 오를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지금 위치에서 추가 매수해서 평단을 높이긴 좀 그렇네요. 7만원일 때라도 추매할걸...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종목이에요.

 

 

미국 장은 여전히 하락 상태지만 아까보다는 꽤 많이 올라와 있네요. 이대로 좋게 마감되길 제발제발ㅎㅎ

 

장 초반에 화이자 등 몇 종목 담았는데 너무 많이 추매 해야할 일은 없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추가: 미국장 그나마 무난하게 끝났네요 휴 다행!

 

미국 7월 8일 목요일 장 마감 차트

 

금요일도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