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 쓰기 프로젝트/언어공부

영어로 "가족끼리 서로 사랑하기" 라소리 조카 다니의 목소리로

by 라소리Rassori 2020. 5. 7.
320x100

유입 키워드 "가족끼리 서로 사랑하기 영어" 해결했어요!


사실 유입키워드 해결하기 시리즈에 들어가야 하는 글인데 일단은 언어 공부이기 때문에 언어 카테고리에 넣기로 했습니다. 앞으로도 언어 키워드 관련은 이 카테고리에 올리게 될 거예요.

이 키워드가 제 눈에 들어온 건 사실 꽤 오래되었어요. 한 달 가까이 된 거 같은데 까먹고 있다가 여러 군데 물어보고 또 까먹고 있고를 반복하느라 이제야 내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족끼리 서로 사랑하기"를 영어로 어떻게 말하면 좋겠냐고 처음엔 제 조카 다니에게 물어봤어요. 아직 초등학교 저학년이어서인지 아기처럼 표현하더라고요. "Family love each others." 라고 말이에요.

그것도 의미는 전달되겠지만 교육 비디오로 만들기엔 부족함이 있다고 느껴서 이리저리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런 문법적인 건 의외로 해결이 쉽지가 않아요. 원어민에게 물어보면 바로 나올 것 같은데 그렇지 않거든요. 아무리 미국에서 태어나고 아이비리그를 나오고 해도 영어 표현 질문에는 대답이 바로바로 잘 안 나오더라구요. 그런 쪽으로 머리가 잘 돌아가는 사람들은 바로 나올 수도 있는데 제 주위엔 별로 없어요. (조금 되는 사람 미국에 한 명 있는데 얼마 전에 싸워서 카톡 블락 해둔 상태예요ㅋㅋ 과연 이번 생에서 화해를 하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저부터가 영어 질문을 싫어해서(사람들이 맨날 내가 모르는 것만 물어봐서ㅋㅋ) 저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보기가 좀 그렇기도 해요. 이번 유입 키워드도 누군가 직접 저한테 물었다면 생각해보기조차 싫어서 "몰라!"하고 말았을 거예요. 그런데 이런 경우는 제가 문제의 해결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어서 자의적으로 즐겁게 할 수 있었답니다. 

아무튼 우여곡절끝에 마음에 드는 표현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가족끼리 서로 사랑하기"에 대해 제가 찾은 결론은 바로 "Family means to love one another."입니다.

이것 외에 다른 의견들도 있었지만 저는 이 문장이 가장 예쁘게 느껴졌어요. 물론 의미와 느낌도 잘 표현되었고요. 가족 가훈 같은 느낌이 나는 것도 좋았어요.

그럼 이 표현을 다니의 목소리로 들어보시겠습니다. 영어에 관심 있는 분들은 그냥 한 번씩 따라해 보세요.

 

www.youtu.be/e-HjcYRKcs0



휴 드디어! 이걸 해결해서 속이 후련하네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전 이만.😉

★다니는 미국에서 태어나서 지금도 미국에서 자라고 있는 아이입니다. 저번엔 1에서 30까지를 영어로 읽어주었는데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니 관련 이전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