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한국전력, 휴맥스, GS리테일 등 주가 상황 (ft. 레인보우로보틱스 공모 청약)

by 라소리Rassori 2021. 1. 27.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1월 26일 화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바로 전 글에서는 하락장 속에서도 세게 오른 종목들에 대해 얘기해 봤어요. 그래도 역시 내린 종목이 훨씬 많았죠.

 

제가 종종 드나드는 휴맥스도 많이 내리는 중이었어요. 휴맥스가 이번엔 AJ파크 인수를 추진한다고 하네요. 지난해엔 하이파킹을 인수했는데 이번에 AJ파크까지 인수하면 주차장관리 쪽으로는 압도적인 시장 1위 사업자가 되는 거예요.

 

 

그런데도 주가가 내리는 이유는... 아무래도 워낙 여기저기에 투자하고 있다 보니 자금이 딸리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재무제표를 봐도 상황이 썩 좋아 보이진 않네요.

 

그래도 전기차 충전소는 늘 수밖에 없으니 결국엔 잘 될 기업이라고 보고 있어요. 지금까지 투자한 곳을 봐도 라운지랩, 슈퍼빈 등 마음에 안 드는 곳이 없고요. 주가는 당분간 좀 속을 썩일지도 모르지만 왠지 믿어보고 싶은 기업이에요.


 

한국전력도 최근 계속 떨어지고 있죠. 이날 겨우 다시 오르나 했는데 장이 흔들리면서 다시 빠져버렸어요.

 

그래도 지금 가격은 정말 좋아보이네요. (그래서 들어갔답니다ㅋ) 한국전력의 경우 딱히 크게 발전할 건 없지만 올해부터 새로 개편된 전기요금 체계를 기대해볼 만한 것 같아요. "원료 가격과 전기요금을 연동하는 연료비 연동제와 기후환경 비용 분리 고지 등 개편된 전기요금 체제"에 대해 전문가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기왕이면 에어컨 빵빵하게 트는 계절까지 들고 가면 좋을 것 같은데 그렇게 멀리까지 들고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어요ㅎㅎ

 

 

GS리테일도 이날 쭉 빠져버렸죠. 워낙 주가가 잘 하락하고 답답하게 움직이는 종목이다 보니 이 정도만 빠져서 오히려 칭찬해주고 싶었어요.

 

 

제가 이 종목을 늘 갖고 있는 이유는 그냥 편의점이 좋기 때문이에요. 편의점 가보면 너무 재밌잖아요ㅎㅎ 갈 때마다 구경하는 재미가 정말 쏠쏠한 것 같아요. 특이한 거 사먹는 재미도 좋고요.

 

경쟁사로는 CU 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있죠. CU 편의점도 좋아하지만 BGF리테일은 주당 15-16만원이라는 가격이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오 근데 지금 확인해 보니 차트 분위기 괜찮네요. 혹시 조정받아서 15만원 정도로 내려온다면 사볼만할 것 같아요.)

 

뉴스를 찾아 보니 GS25 편의점에 대해 재밌는 내용이 하나 있네요. 편의점에서 금을 파나 봐요. 한정판 "황금소코인" 3종이 나왔는데 3일 만에 완판되었다고 하네요. 판매한 금 무게는 총 5,000돈이고 금액으로는 16억원이 넘는다고 해요.

 

 

매년 명절마다 선물용으로 나온다는데 한정 수량에 조기 완판이라니 좀 탐이 나기도 하네요. 특히 매년 띠별로 나와서 모으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미국에 동생이 얼마전에 "빨리 금을 사둬야 한다는데!"라고 카톡을 했던데 기왕 살 거라면 이런 걸로 사는 것도 괜찮겠어요. 참고로 이마트24에서도 골드바가 나온답니다. 이런 제품들은 고가인 만큼 그냥 편의점 가서 살 수 있는 건 아니고 카탈로그를 보고 주문해야 하는 듯해요.

 


 

솔루엠에 이어 또 공모 청약에 참여해 봤어요. 이번엔 특수 목적용 기계 제조 및 로봇 개발 업체인 레인보우로보틱스예요. 신청은 1월 25-26일 양일간 받았고, 공모가는 만원, 상장일은 2월 3일이에요. 국내 최초로 이족 보행 휴머노이드 로봇 "휴보"를 개발한 업체라는데 어떤 차트가 나올지 기대되네요.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와 대신증권이에요. 아무래도 솔루엠보다는 약하지 않을까 싶어서 조금만 신청해봤는데 몇 주를 배당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제 자기 전이니 미국 증시를 확인해 봐야겠어요. 앗, 다우랑 나스닥 모두 상승 중이군요. (어떻게 끝날진 몰라도 일단 덩실덩실♪) 유럽은 영국, 독일, 이탈리아가 상승중이네요. 나머지 국가들도 크게 하락하고 있진 않아요. 러시아 상승 중이고요.

 

분위기 또 이렇게 하루 만에 바뀔 줄 알았더라면 이날 좀 더 사둘걸 그랬어요ㅠ 그래도 모르는 일이니 이번에도 지수에 베팅할 자신은 없네요. 제 간이 정말 작다는 걸 주식하면서 많이 느껴요ㅎㅎ 그럼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