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맛있는 와인 소개 - 네이버로 와인 라벨 찾기

by 라소리Rassori 2020. 4. 22.
320x100

앞서 올린 영덕대게와 캐나다 아이스 와인 포스팅에 이어진 얘기입니다.


맛있는 아이스 와인을 마시며 수다를 실컷 떤 뒤에는 지인의 와인 냉장고가 있는 곳으로 갔어요. 제가 제 블로그에 올리게 좋은 와인 좀 소개해달라고 했거든요.ㅋ

괜히 그런 말 해서 지인들에게 이 블로그를 들키고 싶지는 않지만 설마 검색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올려봅니다. (들켜도 할수 없지만... 안 들켰으면 좋겠네요. 분명 웃긴다고 놀릴 거니까😂)

 

와인은 네이버에서 어떤 와인인지
라벨을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우선 네이버 앱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중간 버튼을 눌러요.




그런 다음엔 "렌즈"를 누릅니다.


그 다음엔 아래쪽에 "와인라벨"을 중간에 놓은 뒤 와인 병을 촬영하면 됩니다.
 


아래는 지인이 추천하는 와인들이에요. 모두 레드와인이고 대한항공 비행기 안에서 산 거라고 합니다.

그렇게 사면 공항 면세점보다 더 싸게 살 수 있고, 100불 이상 구입시 만 7천원 정도인 인천공항에서 서울로 가는 리무진 티켓을 서비스로 준답니다. 

혹시 PC에서 이 글을 보신다면 폰으로 네이버 앱을 열어서 아래에 나오는 와인들의 라벨을 확인해볼 수도 있어요! 물론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다른 와인도 사진이 비교적 선명하다면 같은 방법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와인은 네이버 와인 라벨로 찍어보니 Ramon Bilbao Gran Reserva 2011이라고 정확히 나왔어요.

아래 이미지에서 사진 바로 밑에 와인 이름이 나와 있는 자주색 부분을 눌러보면 어디서 살 수 있는지도 나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와인들은 한국에서는 구할 수 없는 와인들이다 보니 파는 곳이 없다고 나오더군요. 이런 이유로 제 지인은 외국에서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를 탈 때마다 꼭 와인을 산답니다.


평점은 저래도 제 지인 입맛에는 아주 맛있다고 하고, 세계 상위 5%에 들기도 하는 와인이랍니다. 가격은 5만원 선인데 와인은 비싸다고 해서 세계 랭킹이 높은 건 아니라고 해요. 아래에 다른 와인들도 비행기 안에서는 그 정도 가격에 살 수 있다고 합니다.


Inniskillin Vidal Icewine 2017입니다. 이건 세계 상위 1%네요. 제 지인은 아이스 와인을 굉장히 즐긴답니다. 저도 영덕대게 먹을 때 마셔보면서 그 매력을 알게 되었네요.

 


Chateau La Mission Haut-Brion La Chapelle de... (길어서 생략) 2009

이건 세계와 프랑스 모두에서 상위 1%네요. 전 와인 알못이지만 이건 주위에서 마시는 걸 많이 봤고 술 끊기 전에 마셔본 적도 있어요. 사실 와인은 이것저것 꽤 마셔봤는데 전 그것보다는 소주나 보드카를 좋아했었답니다.

 


Le Clos du Beau-Pere Pomerol 2012

이것 역시 세계와 프랑스 상위 1%네요.


이것 외에도 많았지만 딱 몇 개만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이 네 개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다 구경한 뒤엔 지인이 저한테 마시고 싶은 거 골라서 가져가라고 했는데 술을 안 마셔서 사양했어요. 그래도 나중에 Inniskillin의 아이스 와인은 꼭 다시 마셔보고 싶네요. 

술 얘기 자꾸 하다보니 그냥 술 다시 마실까... 살짝 갈등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도 역시 전 그냥 술담배는 멀리 하는 게 몸도 마음도 편할 것 같아요. 

그럼 이번 이야기는 요기까지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