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KT&G 지하 79층 안착! (기아차, 셀트리온헬스케어, 삼성전자, 교촌에프앤비 등 주가 상황)

by 라소리Rassori 2021. 2. 9.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2월 8일 월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이날은 다들 예상했던 대로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관련주들이 힘들었던 날이었어요. 시총이 높은 종목들이 크게 빠지다 보니 아시아권 국가들이 많이 오른 와중에 한국 혼자 파랗게 마무리되었네요.  

 

 

지수는 하락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별 타격을 느끼지 못했어요. 저는 이번 애플카 이슈에 크게 영향받는 종목을 들고 있지 않거든요. 그래도 다행이란 생각이 들기보다는 손실을 입었을 개미들 생각에 마음이 별로 좋지 않았어요.

 

 

 

기아차 14.98% 하락... 애플카 이슈로 단기간에 많이 오른 것은 맞지만 한 번에 이렇게 크게 하락할 줄은 몰랐어요. 

 

씁쓸한 마음으로 뉴스를 보는데 황당한 부분이 눈에 띄기도 했어요. 이데일리 뉴스에 "현대차 임원들은 현대차 주가가 고공행진 중이던 지난달 중순 보유주식을 대거 처분하기도 했다."라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애플과 협의 결렬전 현대차 주식 판 임원들...차익 3배까지도

 

지금껏 현대차랑 기아차를 열심히 응원하던 사람으로서 너무 허탈한 내용이었어요. 정말 호구 및 흑우가 되지 않게 조심해야 하는 주식 시장인 것 같아요.

 

담배주 KT&G는 이날 아예 지하 79층에 자리를 잡았어요. 저는 처음엔 82층에 입주했는데 자꾸 더 사서 지금은 80층에 살고 있어요.

 

 

속으로는 "그만 좀 내려가!"하면서 KT&G의 멱살을 잡고 흔드는 상상을 하는데 사실 저는 이런 자리에 들어가 있는 걸 좋아해요. 낙폭과대 저평가 종목이 제일 마음 편하더라구요.

 

만약 지금이 무릎 정도라면 발까지 갔다가 결국 올라올 테고, 이미 발 위치일 수도 있겠죠. 만약 허리나 허벅지 정도라면 발까지 갔을 때 더 사면 되는 거고요.

 

일단 최소한 지금이 허리 위쪽일 확률은 그리 높지 않아 보여요. 주식은 결국 실적으로 움직이는 것! KT&G는 실적이 좋으니 믿고 가면 될 것 같아요. 최근 뉴스를 보니 창사 이래 최대이자 최초로 연결 매출 5조원을 돌파했다고 하더라구요.

 

고배당주이기도 해서 연말까지 모아가서 배당금을 받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번에 주당 4,800원이나 준다던데 꽤 쏠쏠한 거 아닌가 싶어요. 


 

최근엔 저의 교촌에프앤비가 웬일로 잘 오르고 있어요. 교촌치킨 2천원 할인 및 자사 앱 새단장이라는 엄청난(?) 호재에도 꿈쩍도 안 하더니 실적 발표가 다가오니까 그제야 움직이기 시작하네요.

 

아래는 확대한 일봉 차트예요. 계속 하락만 하고 최근엔 결국 16층까지 내려갔던 애가 이렇게 오르니 너무 어색해요. 잠시 이러다 다시 16층을 향해도 별로 놀랍지 않을 것 같아요.

 

 

어찌 됐든 역시 주식은 실적인가 봐요. 교촌의 경우 치킨만 파는 걸로 아는 사람들이 많은데 수제 맥주, 가정간편식 등 신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기업이죠. 부디 나쁜 뉴스 없이 지금 갖고 있는 능력을 제대로 잘 발휘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이 주식 사라고 추천하는 건 아니에요! 전 그저 교촌치킨을 좋아해서 쬐끔 들어가 있을 뿐이에요ㅎㅎ)


 

하이트진로도 잘 올라주고 있어요. 과연 지금부터 오르려는 건지, 다시 확 내려갔다가 오를 건지, 아니면 박스권 횡보하려는 건지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언젠가는 예전처럼 쑥쑥 잘 오르는 시기가 돌아오겠죠.

 

삼성전자는 요즘 영 힘이 없네요. 이재용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 의혹 재판이 끝나지 않은 데다가 현재 가격도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으니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과연 8만원 밑으로 내려오려는 건지 아니면 다시 9만전자를 향해 돌진할 건지 지켜봐야겠어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날 1주 더 샀어요. 더 내리면 더 살 거예요. 높은 위치에 있는 주식 싫어하지만 지금의 셀트 3형제는 더 오를 거라고 보고 있거든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기본적으로 물타기 할 준비는 해두고 있어요. 

 

이날은 솔루엠에 ㅊ물리기도 했어요. 상투를 제대로 잡아버렸죠.

 

상장한 지 얼마 안 되는 종목 접근 금지! 불타기 금지! 이 두 가지만 지켜도 이득일 텐데 정말 왜 그런 짓을 했는지 모르겠어요. 마치 뭔가에 홀린 듯 실수해버렸네요. 상장한지 얼마 안 되는 피비파마가 상한가를 가고 레인보우로보틱스가 폭등을 하고 있는 와중에 솔루엠도 막 오르기 시작하는 걸 발견하고는 상한가 가나 보다! 하고 생각해 버렸어요ㅋㅋ

 

그래도 다행히 제가 내용을 잘 알고 있는 좋은 기업이라서 걱정이 되진 않아요. 다만 제가 상투를 잡았다는 사실 자체가 너무나 분하네요 😂

(이날 하루 동안의 상투지만 그래도)

 

외국인 이틀 연속 매수, 프로그램 매수! 다행히 상황이 나쁘진 않아요. 일단은 어디까지 하락하는지 봐가며 추가 매수 해야겠어요. 엄청 적은 비중이라 그냥 잊고 있어도 상관없고요.

 

아무튼 정말 많은 일들이 벌어지는 주식 시장이네요. 조용하게 지나가면 다행이면서도 어색한 것 같아요.

 

현재 미국 월요일 다우 존스와 나스닥은 상승 중이에요. 부디 잘 유지해주길 바라며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