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엠게임, 넷마블 등 메타버스 관련주 들어가 볼까? (카카오게임즈 6개월 의무보유확약 해제 및 전환사채(CB) 발행)

by 라소리Rassori 2021. 3. 8.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3월 5일 금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요즘은 메타버스(Metaverse) 관련주들이 갑자기 뜨고 있네요. 메타버스란 가상·추상을 뜻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예요. 쉽게 말하면 각 유저가 자신의 아바타로 가상 세계에 들어가서 놀고먹고 생활하는 것이죠. 앞으로는 이쪽 시장이 크게 성장할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 앞으로도 쭉 관심을 가져봐야 되지 않을까 싶어요.

 

메타버스 관련주로는 엠게임, 한빛소프트, 선익시스템, 알체라,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와이제이엠게임즈 등이 거론되고 있어요.

 

선익시스템은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하는 필수 장비인 마이크로 OLED 공급업체죠. 엠게임은 메타버스 최대 업체인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관심을 받고 있고요.

 

 

엠게임은 아무래도 오를 것 같아서 메타버스 얘기 나오기 전부터 보고 있던 종목인데 너무 간 보다가 놓쳐버렸네요. 지금 자리에서는 도저히 부담스러워서 들어갈 수가 없겠어요.

 

넷마블도 항상 보고 있는데 얘는 아직 안 올랐어요. 들어가고는 싶은데 예전에 공매도 공격을 많이 받은 종목이라서 좀 망설여져요. 최근 장이 너무 안 좋아서 박스권 밑으로 흘러버릴까봐 걱정도 되네요.


카카오게임즈는 저번에 올랐을 때 팔고 다시 정찰병을 심어뒀는데 그러자마자 전환사채(CB) 발행 뉴스가 나왔더라구요ㅎㅎ 무려 5000억원 규모의 사모전환사채(CB)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2월 24일에 떴는데 이걸로 또 얼마나 빠질지 모르겠네요.

 

투자금은 사업 확장에 사용할 거라는데 뭐 일단 믿고 기다려 봐야겠죠. 전환사채는 지긋지긋하지만 그나마 이 정도 회사에서 나오는 건 큰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솔직히 5천억 규모면 좀 세긴 하지만요ㅠ)

 

작년 9월 10일에 상장했으니 3월 10일쯤엔 6개월 의무확약기간이 끝날 예정이기도 하죠. 3개월 보호예수때의 반 정도 물량이 풀리는 것으로 아는데 너무 빠지진 않았으면 좋겠어요.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말에 넵튠에 약 1900억원을 투자하면서 최대주주로 올라선 일도 있었어요. 카카오가 예전부터 넵튠을 많이 챙기는 느낌이 있는데 넵튠이 빨리 좀 괜찮은 모습을 보여줘야 할 텐데 말이에요. (아래는 넵튠이 제작하고 카카오게임즈가 2016년에 출시한 모바일 프렌즈 사천성)

 

 

카카오게임즈도 인공지능(AI), 위치기반(LBS), 가상현실(VR) 등의 첨단기술이나 여러 게임사들에 대한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 모습이라 앞으로도 기대가 많이 되네요. 올해만 본다면 개인적으로는 카카오의 자회사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좀 더 크긴 한데 (카카오뱅크 상장하기 직전쯤에 팔아버리자 라든가ㅎ) 좀 더 멀리 봐도 괜찮을 기업으로 보고 있어요.

 

 

일단은 올 상반기에 나온다는 오딘이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 같아요. 오딘에 관심있는 분들은 위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그럼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