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공매도 재개 첫날(5월 3일) 오전 장중 상황! 신풍제약 주가 폭락, 파라텍 액면분할 등

by 라소리Rassori 2021. 5. 3.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5월 3일 월요일 장중(아침 10시 전후)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HTS와 신한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드디어 공매도 재개 첫날이 찾아왔네요! 저는 공매도보다는 제가 사용하는 신한알파 앱이 업데이트가 되어서 거기에 적응하느라 정신이 없어요. 사용자들마다 업데이트 일자가 다르던데 저는 제 주위 사람들에 비해 좀 늦게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좋은 부분들도 있긴 한데 이전 디자인이 훨씬 더 이쁘고 보기에 편해서 적응이 잘 안 되고 있어요.

 

아무튼 오늘 코스피 코스닥은 별로 빠지지는 않고 있네요. 코스피는 오히려 상승하고 있어요. 지난주에 이미 심하다 싶을 정도로 빠졌기 때문인지 이제는 오히려 안정되어가는 느낌이에요. (...는 장이 진행될수록 아닌게 되었네요ㅠ)

 

공매도 대상인 대형주들의 상황도 생각보다 아주 좋아요. 특히 기아, NAVER, 카카오 등 주가가 높은 위치에 있는 종목들도 오히려 오르고 있네요.

 

 

아쉽게도 제약바이오 섹터는 지난주에 다 빠진 게 아니었나 봐요. 공매도 대상인 셀트리온 3형제, 씨젠, 신풍제약 등을 포함해서 대부분 암울한 상황이네요.

 

신풍제약은 얼마전 최대주주 송암사에서 블록딜을 진행하면서 폭락했는데 혹시 그때를 고점으로 생각하고 자사주 처분을 한 건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액면분할로 한참 동안 거래정지가 되었던 소방용품 전문 업체 파라텍은 오늘 거래 재개가 되었어요. 몇 달 전 하한가 맞는 등 분위기가 너무 안 좋았는데 이제부터는 열심히 올라와 주었으면 좋겠네요. (추가: 시간외 7.79% 상승)

 

 

아래는 신한 HTS에서 본 주가등락률 상하위 창이에요. 선박용 원격측정시스템 생산업체인 한라IMS가 상한가를 갔네요. 조선주들 이제는 내리나 했는데 이쪽도 정말 예측이 힘든 섹터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아센디오(옛 키위미디어그룹)는 처음 듣는 종목인데 상한가까지 갔다가 내려오고 있군요. 2019년 10월에 거래 정지되었다가 오늘이 거래 재개 첫날인데 주주들의 감회가 새로울 것 같아요. 지난해 3월에 반도그룹 관계사인 퍼시픽산업에 인수되었다는데 이제는 험한 일을 겪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주가등락률 하위에는 휴마시스, 진매트릭스, NEW, 수젠텍 등이 눈에 띄어요. 제가 들고 있는 에이스테크도 보이네요ㅎㅎ 어디까지 내려갈 건지 진짜 어이 없이 바라보고 있어요. 5G 관련주 언젠간 갈 거라 믿고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 하지만 공매도 대상이라는 점이 짜증 나긴 하네요. (장마감후 추가: 연기금이 에이스테크 박살내놨군요...)

 

 

조회상위종목은 역시 삼성전자가 빠지는 날이 없네요. 오늘은 HMM, 엑세스바이오, 이트론, 삼성중공업 등도 눈에 띄는군요. 효성티앤씨효성화학이 엄청나게 오르고 있는데 진작에 효성 계열을 잡을 걸...하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그럼 전 이만 또 매매를 하러 가봐야겠어요.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장마감 지수 차트 추가*

 

 

코스피 하락 마감했고 코스닥은 아예 2% 이상 폭락했네요 헐...... 신풍은 물론이고 셀트리온, SPC삼립, 하이트진로, GS리테일, 씨젠,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등 심하게 당했군요. 별로 오르지도 못하고 많이 내려와 있는 애들까지 공매도를 이렇게까지 치다니 참... 심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