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코인 대폭락!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차트 (ft. 테슬라, 우리기술투자 등 주가 상황)

by 라소리Rassori 2021. 5. 22.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5월 22일 토요일 오후 1시 10분 전후로 업비트와 신한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주식에서 뿐 아니라 신기하게도 코인 세계에서도 제가 사면 폭락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네요. 지난 4월 22-23일쯤에 이어 이번이 벌써 두 번째예요. 다행히 그때는 코인들이 다시 폭등해주어서 수익 내고 나올 수 있었는데 이번 상황은 저번만큼은 쉽지 않아 보여요.

 

 

저는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을 들고 있어요. 5월 19일 완전 저점에서 추가 매수하는 데 성공해서 평단은 많이 낮춘 상태구요. 그런데 분위기를 보아하니 아무래도 그날 아래꼬리 밑으로 내려올 것 같네요.

 

 

리플은 2천원 쯤에서 팔아버릴지 정말 많이 고민했는데 좀 아쉽게 되었네요. 이번에 고팍스에서 업비트로 이사하면서 산 코인들은 한 3년은 안 팔겠다는 각오였기 때문에 참았는데 앞으로는 일부라도 파는 게 좋겠단 생각이 들어요. 

 

 

이번엔 또 어디까지 내려올지 모르겠지만 일단 리플은 750, 도지는 300 부근에서 또 추매를 해봐야겠어요. 과연 거기까지 올지는 알 수 없는 일이지만 바닥 잡히는 거 봐서 더 살 생각이에요.

 

최근 관련 뉴스를 보니 앤드루 베일리 영국 중앙은행 총재가 "가상화폐를 산다면, 돈을 다 잃을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라고 했네요. 다 아는 얘기지만 역시 듣고 싶은 얘기는 아니에요ㅎ

도지코인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를 믿고 가보긴 할 텐데 사실 큰 기대는 하고 있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이랑 이더리움만 좀 진지하게 보고 있거든요.

 

도지코인은 다른 것보다는 도지가 정말 화폐 가치를 지니게 되는 세상이 오길 바라는 마음이 커요. 예전부터 나인개그에서 많이 봐서인지 이런 귀여운 돈을 쓸 수 있게 된다면 세상이 좀 더 재밌어질 것 같아요.

 

 

일단 현재 코인 세계의 상황은 많이 좋지 않네요. 각국에서 가상자산을 워낙 안 좋게 보고 있으니 말이에요.

 

미국은 재닛 옐런 재무장관부터 시작해서 "비트코인은 매우 투기적 자산"이라는 등 경고를 여러 번 날린 바 있죠. 증권거래위원회(SEC)나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역시 안 좋게만 얘기하고 있고요.

 

거기다 중앙은행 차원에서 디지털 화폐를 만들어서 기존 가상화폐를 쓸데없는 것으로 만들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어요. 영국과 중국 정부도 비슷한 걸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특히 최근 코인 대폭락의 주요 원인인 중국은 정말 세게 나오고 있네요. 가상화폐 거래를 아예 금지하겠다고 하고, 심지어 가상화폐 채굴장 폐쇄도 추진하고 있어요.

 

유럽연합(EU) 역시 적극적인 모습이에요. 앞으로 가상화폐를 EU의 금융 관련 법률로 규제하고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감독기구도 새로 만든다는 계획을 진행하고 있죠.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폴 크루그먼 뉴욕시립대 교수는 비트코인이 나온지 12년이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화폐로서의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사기라고 비판했어요. 그러면서 "금도 실제 생활에서 교환수단으로 사용되지 않지만 가치를 인정받는 것처럼 비트코인에 낀 거품이 조만간 터질 것이라고 확신할 필요도 없다"고 말하기도 했죠.

 

개인적으로 먼 미래엔 코인이 화폐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만약 안 되더라도 지금의 금 정도 취급은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것도 아니라면 그냥 돈 날리는 거구요. (←이런 생각이어서 역시 많이는 못 넣겠네요ㅎ)

 

그나저나 이런 대폭락장에서도 오르는 코인들은 오르네요. 센티넬프로토콜은 359.20% (종가 기준 134.40%)나 폭등했다가 폭락하는 중이고,

 

 

솔브케어라는 알트코인은 현재 계속 폭등 중인 상태예요. 전 이런 건 못 뛰어들겠던데 이런 자리에서 먹는 분들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최근 코인 폭락은 은행과 주식 시장에도 영향을 주고 있죠. 코인 거래소와 연계되어 있는 은행들이 떨고 있고, 테슬라 같은 관련주들의 주가도 하락하고 있어요.

 

일론 머스크가 코인을 거래하려면 좀 조용히 하면 좋겠는데 자꾸 트위터에서 떠들어서 정말 큰일이네요. 코인 매매 사실이 뉴스로만 나오면 좋은데 너무 저러니 이젠 머스크가 총 맞을까봐 걱정이 되기도 해요. (요즘 정말 밉상이지만 그래도 사람이 죽으면 안 되니)

 

그 외에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주가도 상장 이후 계속 떨어지고 있고,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을 7.6% 보유한 우리기술투자도 상황이 좋지 않아요. 다른 두나무 관련주인 한화투자증권, 에이티넘인베스트 등도 마찬가지죠.

 

 

카카오는 자회사들과 함께 두나무 지분을 20% 넘게 갖고 있지만 워낙 다른 좋은 이슈들이 많다 보니 별 영향을 받지 않고 있네요. 

 

 

글을 쓰는 도중에도 제 코인들은 계속 폭락하고 있군요. 설마 이 가격에 사질까 하고 예전에 걸어뒀던 것도 취소를 안 해놔서 체결되어 버렸어요ㅎㅎ

 

이제는 바닥 잡힐 때까지 추가매수는 정말 멈춰야겠네요. 그냥 오래오래 묻어둔다 생각하고 어떻게 되는지 지켜봐야겠어요. 그럼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