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주식 이야기

예스24, DB하이텍 폭등! 에이디엠코리아 따상 성공! (에이스테크, 하이트진로 등 주가 상황)

by 라소리Rassori 2021. 6. 3.
320x100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편하게 털어놓는 주식 수다입니다. 주식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모든 캡처는 2021년 6월 3일 목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 HTS와 신한알파 앱에서 한 것입니다.


코스피가 어느새 또 3247.43까지 올라왔네요. 잘 못 느끼고 있었는데 코스닥도 990 포인트 위로 올라왔어요. 

 

 

미국도 그렇고 뭔가 재미는 별로 없는데 지수는 조금씩 꾸준히 올라오거나 거의 제자리를 지키는 모습이에요.

 

 

이날은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에이디엠코리아가 코스닥 상장과 동시에 따상에 성공했어요. CRO라는 건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의 약자로 제약회사 및 바이오벤처 등에 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말하죠.

 

이 종목은 제가 최근 공모주로 별 재미를 못 봐서 청약에 참여 안 했는데 그랬더니 이렇게 또 폭등을 해버리네요. 공모가가 3,800원이었으니 청약한 사람들은 정말 기분 좋은 아침이었을 것 같아요. (아래 차트는 미래에셋 앱으로 캡처했어요. 최근 신한알파에서 상장 첫날 종목을 검색하면 안 뜨는데 아직도 안 고쳐졌네요.)

 

 

이날은 예스24가 장중 23.84%까지 폭등해서 17,400원을 찍고 내려오는 일이 벌어졌어요. 전고점까지는 다시 갈 수 있겠다 싶었는데 이 시점에 이런 폭등은 전혀 예상을 못했네요ㅠ (아래 주황색 화살표는 저의 매수 기록, 파랑은 매도 기록)

 

 

이 종목의 경우 카카오뱅크 상장 이슈도 있지만 책도 잘 팔리고 있는데다가 앞으로 영화/공연 매출액도 증가할 전망이라고 하죠.

 

요즘 핫한 종목임에도 저는 고점이라는 생각에 오래 못 버티고 말았네요. 특히 카뱅 상장 이슈나 코로나 이전의 주가를 보면서 마음이 더 약해져버렸어요.

 

아무래도 오늘 움직임으로 봐서는 쉽게 내려갈 것 같지는 않네요. 역시 7월쯤 카뱅 상장할 때까지는 들고 있어볼걸 그랬나 봐요.

 


 

이날은 DB하이텍,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등의 반도체 관련주들도 강세를 보였어요. DB하이텍 공장 풀가동되고 있다는데 주가도 다시 6만원대를 세게 뚫어주었으면 좋겠네요.

 

이 종목도 월봉상 꽤 위쪽에 있어서 들고 있기 좀 무섭긴 해요. 아깝지만 좀 팔고, 혹시 내려갈시 물탈 수 있을 정도로만 들고 있어야겠어요.

 

 

이날은 5G 관련주들의 급등 얘기도 빼놓을 수 없죠! 특히 제가 들고 있는 에이스테크가 최근 많이 올라와 주어서 기분이 정말 좋네요^^ 연말까지 그냥 잊고 있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빨리 올라올 줄은 몰랐어요. 이제 한 1500원 정도만 더 올라오면 제 평단이네요ㅋㅋ

 

오늘 일부 약손절할까 고민도 되었는데 일단은 그냥 냅둬보기로 했어요. 다시 빠지면 또 존버들어가야겠지만 최근 기관/외인 매동을 봐서는 역시 지금 팔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팔 기회가 수차례 있었는데 이놈의 욕심...)

 

요즘은 하진이 하이트진로도 너무 기특하네요. 작년 말까지만 해도 심하게 소외되고 끝도 없이 하락해서 정말 속을 썩였던 종목인데 이 시점에 4만원을 뚫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전날도 4만원대를 잠시 찍더니 이날도 40,600원을 찍고 조금 내려서 마감했네요. 

 


애정하는 종목인 만큼 사고 판 흔적도 많아요ㅎㅎ 이러다 또 끝도 없이 하락할 날이 오겠지만 그런 시기를 겪어봤기 때문에 다음엔 예전처럼 걱정할 것 같진 않네요. 물론 애초에 완전 하락세인 시점에 덥석 올라타질 말아야겠지만요.

 

그나저나 체리부로가 시간외 상한가를 갔네요. 마니커에프앤지도 시간외에서 4.33%나 올랐구요. 육계 관련주들이 머선 일로 이렇게 오른 건진 모르겠지만 일단 제 종목인 마니커에프앤지가 올라서 좋네요.

 

유상증자는 청약률이 108.99%가 나와서 성공한 것 같던데 빨리 제가 청약한 것도 들어왔으면 좋겠어요. 고생한 만큼 세게 먹고 나갈 계획이에요ㅋ

 

 

행남사는 7일에 상장폐지 예정이어서 4일까지 정리매매가 진행중인데 그 와중에 주가가 올랐네요. 스팩들은 여전히 난리도 아니구요.

 

앗, 지금 미국 장전 상황 별로 좋지 않네요. 나스닥이 1% 이상 하락하고 있어요. 장중엔 또 어떻게 될지 모르겠는데... 부디 별일 없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번 얘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

댓글